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샤오미 Yeelight 앱 연결 및 설정 방법 스마트폰으로 불 켜고 끄기

반응형

이번에 샤오미 Yeelight 전구를 리뷰하면서 스마트폰으로 Yeelight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제어하지 못하면 반쪽짜리 제품이라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수행되야 진정한 IoT 기기라고 할 수있기 때문이다.

Yeelight 전구 뿐만 아니라 Yeelight 앱으로 Yeelight 조명 관련 제품군들을 모두 제어할 수 있으므로 사용 방법을 포스팅하겠다.

샤오미 Yeelight 연결 방법

먼저 Yeelight 제품의 전원을 켜두고 시작한다.

Yeelight 앱

그리고 Yeelight 앱을 설치 하여 준비를 끝내도록 한다.

Yeelight 연결 방법
로그인

이제 Yeelight 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선택한다.

Yeelight 연결 방법
Mi 계정으로 로그인

Mi 계정이 필요한데 페이스북 로그인을 사용해도 되고 따로 Mi 계정을 생성해도 된다. 따로 Mi 계정을 생성할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날라오니 확인하는 것을 잊지않도록 한다.

Yeelight 연결 방법
기기 추가

Yeelight 앱에 Mi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기기추가를 선택한다.

Yeelight 연결 방법
권한 설정

안드로이드 6.0 이상 버전에서는, 블루투스 설비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연결 제한을 허용해주어야 된다는데 권한 설정이 뜨면 허용하도록 한다.

Yeelight 연결 방법
Yeelight 기기 선택

Yeelight 전구의 전원을 미리 켜놔서 그런지 Yeelight 컬러전구가 목록에 잡힌다. 자신의 Yeelight 제품군을 선택하고

Yeelight 연결 방법
연결하실 WLAN을 선택하여 클릭해주십시오

'연결하실 WLAN을 선택하여 클릭해주십시오'를 선택한다. 그러면 와이파이 목록이 뜨는데 Yeelight를 제어할 공유기를 선택하는 것이니 본인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공유기를 선택하면 된다.

※ 5G 와이파이에서 연결이 안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일단은 2G로 연결하여 설정부터 해두고 데이터로 제어해도 되니 신경쓰지 않길 바란다.

연결완료

Yeelight의 연결에 성공하였다.

이라이트 스마트폰

Yeelight 앱에서 Yeelight의 전원이 켜져있는 것을 인식하는 상태다. 오른쪽 전원 아이콘을 터치하여 Yeelight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통신망 데이터로 Yeelight 제어하기

연결 설정할 때 언급하였지만 Yeelight는 기가 와이파이로 제어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일반 2G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설정한 다음 통신망 데이터로 제어할 수 있다.

Yeelight 앱

Yeelight 앱 초기화면 목록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다.

Yeelight 설정
설정

설정을 터치한다.

설정
통신망 제어

통신망 제어를 활성화 시키면 스마트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Yeelight의 제어가 가능하다. 즉 집 밖에서도 Yeelight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Yeelight 컬러 및 밝기 설정 방법

이라이트 컬러 밝기 조절

먼저 색상이나 밝기를 조절할 Yeelight 제품 목록을 터치한다.

이라이트 컬러 밝기 조절

이 화면에서 Yeelight의 컬러 및 밝기 설정을 할 수 있다. 기본 값은 일광이다.

  • Yeelight 밝기 설정 방법

Yeelight 밝기 설정 방법
위/아래

화면에 손을 대고 위 아래로 터치하면 밝기 조절을 할 수 있다. 위로 쓸어 올리면 밝아지고 아래로 쓸어 내리면 Yeelight의 밝기가 줄어든다.

  • Yeelight 컬러 변경 방법

Yeelight 컬러 변경 방법
좌/우

컬러는 화면에서 좌우 터치로 변경이 가능하다. 좌우로 터치를 쓸면 상단에 RGB컬러바가 나타나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손을 떼면 된다.

  • Yeelight 미리 설정된 소장 컬러

Yeelight 소장 추천 컬러
소장

소장을 터치한다.

Yeelight 소장 추천 컬러
바로 사용

Yeelight에서 미리 설정된 컬러 목록이 뜬다. 원하는 모드의 바로 사용을 터치하면 색상이 적용 된다.

  • Yeelight 색상 식별 방법

Yeelight 색상 식별 방법
색상 식별

색상 식별을 터치한다.

Yeelight 색상 식별 방법

스마트폰 카메라로 식별한 색상을 전구 컬러로 사용가능하다. 원하는 색상을 인식시켜 적용을 터치하면 해당 컬러의 RGB값을 계산한다. 예를 들면 필자의 롱패드 주황색 부분을 카메라에 인식시켜보았다.

Yeelight 색상 식별 방법

Yeelight가 해당 RGB값으로 전구 색상이 변한다. 원하는 색상의 RBG값을 잘 모르겠거나 주변 사물과 어울리는 색을 원한다면 유용한 기능이다.

Yeelight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Yeelight 설정
환경 설정

Yeelight 제품 옵션에서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다.

Yeelight 환경 설정
펌웨어 업그레이드

그럼 환경설정이 뜨는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터치한다.

Yeelight 펌웨어 업그레이드

필자는 이미 최신 버전이지만 처음 Yeelight 앱을 실행시켰으면 구 버전일 것이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자동으로 되지 않으니 이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Yeelight 정전 이전 상태 기억하기

Yeelight의 전원을 끄거나 스탠드의 전원을 끄면 이전에 설정해놓았던 컬러나 밝기가 초기화가 된다. 그래서 정전 이전 상태를 기억 옵션을 켜두어야된다. 

Yeelight 환경설정
전원상태확인

해당 Yeelight 제품 환경설정에서 전원상태확인을 터치한다. 

Yeelight 전원상태확인
정전 이전 상태 기억

그 다음 정전 이전 상태 기억을 활성화 하면 Yeelight의 전원을 끄기전의 컬러와 밝기 상태를 기억해둔다. 반드시 활성화 하도록 한다.

Yeelight가 이것저것 어디까지 가능한지 다루다보니 포스팅 양이 길어져서 각종 설정 방법은 따로 포스팅하였다. 주요 기능은 모두 설명한 것 같으니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2017/07/23 - [IT 리뷰/제품 리뷰] -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전구 리뷰

2017/09/16 - [리뷰/IT 제품리뷰] - 이케아 장스탠드 LERSTA 구매 후기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