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윈도우10 프리셀

반응형

윈도우 클래식 게임인 프리셀을 윈도우10에서 설치하는 방법에 알아보겠다. 프리셀은 혼자서 적당히 시간 떼우기 좋은 게임으로 한 번 플레이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된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으로 재정비된 윈도우10 프리셀은 어떤지 살펴보기로 하겠다. 윈도우10부터는 XBOX와 연계되어 자신의 기록도 남길 수 있고 친구와 경쟁도 할 수 있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윈도우10 프리셀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먼저 윈도우10 스토어 앱을 실행한다. 카드놀이 라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solitaire 라고 검색한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설치

그리고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을 설치하면 된다. 이 게임에 프리셀이 포함되어 있다.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카드놀이 : Klondike

마이크로소프트 Solitaire를 실행하면 5가지 종류의 카드 게임이 뜬다. 첫번 째에 있는 Klondike가 윈도우 기본 게임인 카드놀이 게임이다. 프리셀은 FreeCell을 선택하면 된다. 

윈도우10 카드놀이 플레이 방법

완료 가능한 덱 소개
덱 선택

난이도를 설정하고 플레이를 시작하면 게임 방법이 나온다.

Klondike

Klondike 카드놀이의 목표는 우측 상단에 있는 4개의 기초 카드 더미에 각각의 슈트를 올림차순으로 쌓는 것이다. 각 카드 더미에는 하나의 슈트만 있어야 된다. 

Klondike 게임 방법

우측 상단에 A부터 오름차순으로 K까지 쌓으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솔리테어

가장 높은 숫자는 K, 가장 낮은 숫자는 A이다. 4개의 기초 카드 더미는 A로 시작해서 K로 끝난다.

인인용

기초 카드 더미 하단에 있는 카드는 다른 줄로 이동시킬 수 있다. 이때 카드는 내림차순이어야 되며, 적색과 흑색이 번갈아 나와야 된다. 

솔리테어

스크린샷을 예로 들면 검은색 10 카드를 빨간색 J카드에 올릴 수 있다.

게임 방법

아래에 있는 카드들은 이렇게 정리하도록 한다.

게임 방법

내림차순으로 정리된 카드 세트는 다른 줄로 이동이 가능하다. 맨 밑에 있는 카드를 누른 후, 카드 전체를 밀어서 다른 줄로 이동시킬 수 있다.

게임 방법

빈 줄에는 K나 K가 이끄는 일련의 카드를 놓을 수 있다.

게임 방법

더 이상 방법이 없을 때는 좌측 상단에 있는 덱을 탭해서 카드를 뽑아야된다. 카드가 남아 있는 않은 경우, 텅 빈 덱 공간을 누르면 분배가 다시 시작된다.

게임 방법

이런식으로 아래 카드는 내림차순 순서대로 정리하고 우측 상단에 각각의 슈트대로 오름차순으로 쌓는다.

클리어

이상 윈도우10 앱으로 재탄생된 윈도우 클래식 게임 카드놀이 설치 방법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7/08/06 - [IT 매뉴얼/윈도우 10] - 윈도우10 지뢰 찾기 설치 방법과 하는 법

2017/07/05 - [IT 매뉴얼/윈도우 10] - 직소퍼즐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직소 Microsoft Jigsa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