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인텔 CPU 가상화 기술 활성화 방법

반응형

바이오스에서 가상화 옵션인 Intel 가상화 기술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메인보드 제조사 마다 옵션 위치가 상이하긴 하지만 대부분 CPU설정에 보면 있다.

먼저 본인이 사용하는 CPU가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부터 확인하고 시작하도록 하겠다. VT 가상머신을 활성화 하면 안드로이드 가상머신을 조금 더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고 윈도우10 가상머신 Hyper-V를 사용하려면 활성화 해야된다.

가상화 기술 VT 지원 유무 확인 방법

Secur Able
Download Now

저가형 CPU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먼저 CPU와 메인보드가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된다. 먼저 Gibson Research Corporation에 접속한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SecurAble 옆에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ecur Able

SecurAble을 실행한다. 오른쪽에 Hardware Virtualization이 Yes면 VT 가상화 기술이 지원되는 CPU이다.

바이오스 가상화 옵션 켜기

부팅할 때 바이오스 옵션에 들어간다.

바이오스 가상화

이제 bios vt 설정을 찾으면되는데 제조사마다 메뉴 위치가 다르므로 알아서 찾아야 된다. 보통 CPU설정에 있으니 영어로 인텔 기준 Intel Virtual Technology 또는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이다. 

2017/06/07 - [IT 매뉴얼/가상머신] - 윈도우10 가상 머신 Hyper-V 활성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