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업데이트

반응형

이번에는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업데이트 방법 포스팅이다. 랜카드 드라이버도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면 자동으로 잡히지만, 최신 버전의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랜카드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인터넷 환경이 미묘하게 또는 많이 차이가 날 수 있다. 컴퓨터란 언제나 이런 저런 요인을 다 고려해야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터넷이 안되는데 어떻게 드라이버를 다운받죠? 라고 물으면 당연히 다른 기기로 받아서 옮기면 된다고 간단하게 말해주고 싶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대부분 리얼텍이겠지만 확인부터 해봅시다.

장치관리자

먼저 장치관리자를 열어서 네트워크 어댑터가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인지 확인해봅니다.  

드라이버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를 설치할 때 잡힌 드라이버라서 드라이버 날짜가 꽤나 오래되었네요. 

리얼텍 홈페이지

리얼텍 홈페이지 우측 Quick Links에서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Series Drives를 클릭한다. 

Global

우리는 윈도우10이니까 윈도우10 Global을 클릭하여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이 변경되어 다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Communications Network ICs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Download 탭에서 Communications Network ICs 를 클릭하세요. 

Realtek PCI GBE Ethernet Family Controller Software

여기서 PCI GBE name : Realtek PCI GBE Ethernet Family Controller Software 를 선택합니다. 

Win 10 Auto

아래로 조금 스크롤 하셔서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해주세요. 

Download File

이메일을 입력하고 Download 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많이 번거로워졌네요. 

보안문자

마지막으로 Captcha 를 입력해야되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것을 그대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덧셈 문제가 나옵니다. 정답을 입력하고 Go!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압축을 풀고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최신버전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

[소프트웨어] - 3DP NET 다운로드 랜카드 못잡을때

또는 3DP NET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로 간단하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DP NET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미리 다운받아주시는게 좋겠죠?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사실 최신버전이라고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권장하는 방법은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하는 것이 문제가 적습니다.

2017/10/26 - [IT 매뉴얼/윈도우10] -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SPEEDTEST by Ookla

2017/10/30 - [IT 매뉴얼/윈도우10]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