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듀얼메신저 카카오톡 2개 사용하기

반응형

보통 스마트폰 하나에 하나의 SNS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듀얼메신저라는 기능이 있어서 카카오톡 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 어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2개씩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SNS 어플은 1개밖에 설치가 되지 않는다. 그런데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해서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카카오톡은 번호가 하나 더 있어야 가능)

또한, 페이스북도 다른 부계정이 있다면 로그아웃을 해서 계정변환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앱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듀얼메신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메신저앱을 하나 더 설치하여 각각 다른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갤럭시 듀얼메신저 카카오톡 2개 사용하기

 

갤럭시 듀얼메신저 사용방법

갤럭시 듀얼메신저
유용한 기능

듀얼메신저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먼저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한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듀얼 메신저

중간쯤으로 스크롤하여 듀얼 메신저를 선택한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사용 가능한 앱
갤럭시 듀얼메신저
듀얼 앱 설치

현재 스마트폰에서 듀얼메신저로 사용가능한 앱 목록이 뜬다. 듀얼로 사용할 SNS 앱을 활성화 시킨 후 설치를 누른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지원앱은 페이스북, 스카이프, 텔레그램, 카카오톡 정도로 인스타그램은 지원하지 않는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메인 계정과 부계정간의 전환이 수월하기 때문에 굳이 이런 듀얼메신저 기능까지는 필요가 없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갤럭시 듀얼메신저

이제 듀얼 메신저가 활성화 되었다. 위 스크린샷 기준으로 페이스북이 2개가 설치되었다. 

사실 페이스북은 이렇게 하지 않아도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에 각각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카카오톡도 듀얼메신저 기능으로 2개를 설치해보았다. 단, 카카오톡은 다른 번호가 있어야 듀얼메신저로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듀얼메신저 기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말그대로 유용한 기능인 듀얼메신저 사용방법을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