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

(14)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 무료로 받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모바일 한글201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대들은 모바일 기기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편인가? 필자는 모바일 기기로 문서작업은 하지 않는다. 아무리 요즘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인치가 커졌다 한들 솔직히 불편하고 한계가 있다. 사실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끔찍한 일인 것 같다. 책상을 떠났으면 일 따윈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급하게 문서를 볼 필요가 있거나 간단히 수정해야 되는 것이 있다면 그때는 유용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시리즈는 무료인데 한컴오피스 한글은 유료다. 그래서 한글뷰어 정도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되는데 무료로 모바일 한글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
구글 포토스캐너 빛반사없는 사진스캔어플 이제 구글포토 스캐너를 사용하면 수년동안 퀘퀘묵은 사진들을 디지털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탭으로 사진을 인쇄할 수 있을만큼 높은 해상도로 스캔이 가능합니다. 구글 포토스캐너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스마트폰 스캐너입니다. 요즘은 복합기나 스캐너로 사진이나 문서를 스캔하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스캔을 하기도 한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이전까지는 오피스 렌즈 (Office Lens) 앱을 사용하여 문서를 스캔했으나,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앱은 사진 스캔 앱인 구글 포토스캐너다. 여태까지 각종 문서나 서류들은 백업하는 차원에서 스캔해놓았었는데 사진을 스캔한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구글 포토스캐너 앱을 사용해서 인화된 사진들을 스캔해서 구글 포토에 백업을 하는 것이..
기가인터넷을 설치하기전 체크할 5가지 기가인터넷은 신규로 가입하면 혜택이 있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 각 통신사의 내용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 100메가 인터넷은 인터넷 속도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인터넷만 되면 되는 사용자가 사용하면 되지만, 퇴근에는 무선 모바일 기기를 여러 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버퍼링 없고,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500M 이상 인터넷을 권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존의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의 포스팅을 업데이트 하여 기가 인터넷을 설치하기 전 확인해야 될 사항들을 알아보고 기가인터넷의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가인터넷 설치 가능 지역 확인 → 2. 기가인터넷 공유기 구입 → 3. 기가인터넷 설정 →..
갤럭시 스마트폰 불량체크 하는 방법 삼성 멤버스 앱(Samsung Members)이 2.0으로 업데이트 돼서 둘러보고 있었는데 스마트폰 불량체크용 자가진단 하드웨어 테스트가 있었다. 왜 자가진단 메뉴가 삼성멤버스 앱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의 전화 키패드에서 '*#7375#', '*#0*#'를 입력하여 진단 방법과는 다른 방법이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였다면 반드시 하드웨어 테스트를 해서 불량이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가있다. 먼저 삼성멤버스 앱에 대한 언급을 하고 스마트폰 자가진단을 해보겠다. 삼성멤버스 (Samsung Members) 삼성멤버스 앱은 갤럭시 관련 문의하기, 오류, 자가진단, 고객 서비스 센터, 커뮤니티 그리고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혜택을 알려주는 앱이다.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시킨다. 없으면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
iptime 와이파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와이파이가 되는 공유기를 구매해서 처음 설치했을 때는 괜찮았던 것 같은데 사용하면 할수록 와이파이가 끊기는 현상이 잦아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조치사항으로 와이파이의 채널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단, 이 방법은 가정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공유기에 한하며 공공장소에서 사용되는 통신사 와이파이 같은 경우에는 내가 설정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어쩔 수 없다. 공공장소 카페나 학교에서 사용하는 통신사 와이파이가 끊기는 이유는 한 AP에 접속한 사람이 많아서 그런것이며 관리자가 채널을 변경해주지 않는 이상 어절 수 없다. 와이파이의 채널을 변경함으로써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연결 환경을 찾을 수 있다. ※ iptime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Q1 :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의 와이파이가 자꾸 ..
Kodi 버퍼링 원인 몇가지 조치 방법 Kodi를 사용하면서 누구나 마주하는 문제로 버퍼링의 문제가 있다. 버퍼링이 금방 끝날 때도 있지만, 한참 걸리는 경우도 있다. 결론을 먼저 말하면 사실 버퍼링은 Kodi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스트리밍 서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 포스팅을 통해 버퍼링 원인과 잠정적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Kodi 버퍼링 원인 스트리밍 서버의 느림 콘텐츠는 서버에서 네트워크에 의해 구동된다. 이러한 소스들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때로는 결과적으로 제한에 걸린다. 쉽게 말하면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서버 자체가 느리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소스에 대해서는 제한을 준다는 말이다. 실제로 스트리밍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광고로 떡칠이 되어 있거나 콘텐츠를 보려면 광고를 먼저 봐..
Kodi 한글 설정 방법 오픈 소스 미디어센터 소프트웨어 Kodi 한글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은 영어로 세팅되어 있지만, 언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Kodi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리눅스, MAC 등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공통 인터페이스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어떤 환경이든 같으니 포스팅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단 최신버전인 Krypton 버전 기준으로 한글 적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애드온 언어는 전적으로 개발자에게 달려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 언어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KODI 한글 설정 방법 1. Kodi를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설정을 선택한다. 2. 설정에서 Interface settings를 선택한다. 3. Skin 탭에서 Fonts를 선택한다. ..
샤오미 미박스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 저번 포스팅은 샤오미 미박스의 연결 설정 후 가장 처음 할 것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라고 소개했다. 그 다음은 샤오미 미박스에 한글 키보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여기까지 해야 미박스를 활용할 준비가 끝나는 것이다.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는 것은 원활한 검색 환경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왜냐하면 음성검색이라고 만능은 아니기 때문이다. 미박스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 1. 구글 한글 키보드 설치 미박스 Mibox3 글로벌판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은 동봉된 리모컨을 조작하여 샤오미 미박스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온 화면이다. 한글 키보드 앱을 받기 위해서 리모컨을 사용하여 홈 메뉴에서 위로 버튼을 한번 눌러서 검색 아이콘을 선택한다. 미박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