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12)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 사용법 XMZPG01YM 전에는 샤오미의 유선 셀카봉을 리뷰했었는데 이번에는 삼각대 셀카봉 XMZPG01YM 리뷰다. 유선이 좋으냐 블루투스가 좋으냐는 개인의 선택에 달렸고 각각 장단점이 있다. 셀카봉의 경우 하루종일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서 가벼웠으면 하고 스마트폰이 돌아가지 않게 클립 홀더가 견고하면 좋다. 삼각대의 경우 크고 무겁기 때문에 굉장히 번거로워서 들고다니기가 귀찮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해결 할 수 있는 셀카봉이 있다.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 스펙 제품명 : Xiaomi Selfie Stick Bluetooth Remote Shutter Tripod Holder 모델명 : XMZPG01YM 무게 : 152g 블루투스 : 블루투스3.0 재질 : 알루미늄 합금 최단 길이 : 19cm 최장 길이 : 51cm 폰 클립홀..
Kodi 설정 화면 크기 조절 방법 미박스에 설치된 Kodi는 해상도를 조절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굴곡이 있는 커브드 TV나 모니터 환경에서 Kodi를 실행하면 화면의 모든 모서리가 짤려서 나온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 때문에 해상도를 조절하는 방법이었지만 이번에는 Kodi 디스플레이 크기를 TV스크린 크기에 맞추는 방법이다. Q1 : 미박스에 설치된 Kodi 해상도를 조절 할 수가 없습니다. 커브드 TV라서 화면 모서리가 짤리는데 어떻게 하면 되죠? A1 : Kodi 자체 디스플레이 크기를 줄이면 된다. 사진을 잘 못찍은 탓도 있지만 모서리 여백에 여유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같은 모니터인데 윈도우로 구동한 Kodi 화면과 미박스를 연결하여 구동한 Kodi 화면에는 차이가 있다. Kodi 디스플레이 크기와 T..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R45RIM 후기 아무리 로봇청소기가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고는 하나 직접 청소하는 것만 못하다 그럼에도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 이유가 뭘까? 역시나 귀차니즘과 약간의 기대감일까? 향상된 흡입력에 비해 낮은 소음, 정밀한 움직임으로 일상에서 로봇청소기를 돌려놓으면 바쁜 현대인인 그대들의 청소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 가성비의로 유명한 샤오미에서도 로봇청소기가 있으나, 로봇청소기의 경우 AS를 받기 좋은 제품이 좋다고 생각한다. LG 로보킹의 경우 인버터 모터가 10년 무상보증된다. ※ 집에 문턱이 있는 사용자는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로보킹의 경우 낮은 문턱은 등반이 가능하지만 필자는 구매하는 것을 반대한다. LG 로보킹 R45RIM 충전시간 : 180분 사용시간 : 100분 청소모드 : 지그재그,..
Kodi 화면 해상도 변경 방법 kodi의 해상도 변경이 필요한 이유는 실행하는 기기마다 해상도 차이가 있어서 화면 짤림 현상이 발생 할 수 있다. 해상도 설정을 하여 본인이 영상을 시청하기 편한 해상도를 선택하거나 기기에 최적화된 해상도를 선택함으로써 이를 해결 할 수 있다. ※ 미박스와 같은 안드로이드 TV박스에 설치된 Kodi는 해상도 조절을 할 수 없다. Q1 : Kodi 화면이 짤려서 나와요. A : Kodi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하여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다. 해상도 규격 FHD : 1920x1080 QHD : 2560x1440 UHD : 3840 x 2160 4K : 4096X2160 Kodi 해상도 설정 Kodi를 실행한다. 설정 - 시스템 설정을 선택한다. 시스템 설정에서 화면 탭에 -해상도를 선택한다. 현재 기기에서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정리 및 최적화 앱이 필요할까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가 안드로이드 앱 캐시 삭제, 불필요한 파일 청소, 메모리 정리, 기기 최적화 및 앱 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최적화 앱을 거의 필수로 설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인기 순위에만 보아도 Power Clean, Fast Cleaner, Turbo Cleaner 등과 같은 스마트폰 정리 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그럼 필자가 물어본다. 그런 앱을 사용해서 정말 그대들의 스마트폰이 새 기기처럼 속도가 빨라졌는가 ? 혹은 배터리 최적화 앱을 사용하여 배터리 타임에 큰 효과를 보았는가? 일시적일 뿐이다.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은 몇가지만 신경쓰면 최적화 앱 필요 없다. 라고 말하고 싶다. 필자는 안드로이드를 레퍼런스 모델인 넥서스S를 사용하였고 버전은 진저브레드였다. 그..
삼성 사이드싱크 SideSync 다운로드 사용법 pc 스마트 폰 파일 전송 방법으로 필자는 삼성 사이드싱크 (SideSync)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미러링 기능 보다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 할 수 있다는 점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이전에는 스마트폰에 음악을 넣으려면 PC와 스마트폰을 USB케이블로 연결해서 MTP로 마운트 시킨 다음에 윈도우 탐색기로 스마트폰이 마운트 된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원하는 폴더에 음악파일을 전송시키곤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PC에서 사이드 싱크(SideSync)를 실행시키고 스마트폰에서 사이드 싱크(SideSync) 앱만 실행 하면 바로 스마트폰 화면이 PC에 미러링이 되고 드래그 앤 드랍 으로 원하는 파일을 편리하게 전송하고 있..
한성 GTune MKF14S XRGB FN키 사용 방법 기계식 키보드는 현재 체리, 카일, 오테뮤로 가장 많이 제작되고 있으며 값싼 가격의 카일축과 오테뮤축의 기계식 키보드들이 양산되고 있다. 그 중에 오테뮤 스위치를 사용하는 한성의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14S XRGB를 리뷰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맛보기 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성과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 중에 비교해보면 거기서 거기니 디자인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된다. 스펙 제품명 : GTune MKF14S XRGB 색상 : 블랙 / 화이트 / 핑크 가로 : 434mm X 세로 : 119mm X 높이 : 36(47)mm 무게 : 780g 케이블 길이 : 150±10cm 작동방식 : 기계식 축 : Outemu 청축, 갈축, 적축 키압 : 60g ..
LG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HBS-810 화이트 리뷰 스마트폰 번들 이어폰만 사용하다가 블루투스 이어폰이 생겨서 사용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논하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엘지 톤플러스 HBS 810은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야외에서 전화를 받는 업무가 많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요한 사용자면 한번 참고하도록 하라. 참고로 필자가 사진 찍는 재주가 없어서 기기 리뷰하기 미안할 정도다. 톤플러스의 첫 인상은 헤드셋이라고 해야될지 이어폰이라 해야 될지 모르겠다. 리시버 리뷰는 주관적이며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 많아서 필자가 이렇다 저렇다고 하기 조심스럽기 때문에 간단한 소개 정도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HBS-810 스펙 블루투스 규격 : V4.1 배터리 : 3.7V / 220mAh, 리튬폴리머 대기시간 :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