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9)
샤오미 Yeelight 앱 연결 및 설정 방법 스마트폰으로 불 켜고 끄기 이번에 샤오미 Yeelight 전구를 리뷰하면서 스마트폰으로 Yeelight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제어하지 못하면 반쪽짜리 제품이라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수행되야 진정한 IoT 기기라고 할 수있기 때문이다. Yeelight 전구 뿐만 아니라 Yeelight 앱으로 Yeelight 조명 관련 제품군들을 모두 제어할 수 있으므로 사용 방법을 포스팅하겠다. 샤오미 Yeelight 연결 방법 먼저 Yeelight 제품의 전원을 켜두고 시작한다. 그리고 Yeelight 앱을 설치 하여 준비를 끝내도록 한다. 이제 Yeelight 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선택한다. Mi 계정이 필요한데 페이스북 로그인을 사용해도 되고 따로 Mi 계정을 생성해도 된다. 따로 Mi 계정을 생성할 경우 해당 이메일..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 RGBW 리뷰 조명 관련 IoT 분야는 샤오미의 Yeelight가 강세다.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전구 RGBW E27 Smart LED Bulb는 일상 생활의 조명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1600만 가지 색상의 RGB 조명과 1700-6500K의 조절 가능한 백색광이 있어서 가정에 멋진 조명을 제공한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와이파이나 데이터로 제어가 가능하며 11년이라는 긴 수명을 자랑한다. 직접 사용해보니 책상 스탠드용으로는 과분하며, 방 전체 조명을 커버할 정도는 아닌 성능이니 장스탠드와 어울리는 것 같다. 샤오미 Yeelight RGBW Smart Bulb 홀더 : E27 출력 전력 : 9W 전압 (V) : AC 220 Luminous Flux: 600LM 수명 : 11 years Features : ..
갤럭시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하는법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언젠가는 QR코드를 스캔해야될 때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님에도 QR코드를 가끔 스캔해야 되는데, 그것 때문에 QR코드 리더 혹은 스캔 앱을 다운로드 해야된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네이버 앱을 설치하면 되지만 앱이 무겁기도 하고 필자는 네이버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 다행히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갤럭시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방법 갤럭시가 레퍼런스 스마트폰은 아니라서 분명히 QR코드를 읽는 기능이 어딘가에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다. 삼성 스마트폰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실행시킨다. 그리고 메뉴 아이콘을 눌러본다. ※ 크롬 브라우저 아님. 확장 기능에 ..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어떻게 써야 잘 썼다 소문날까 네이버 페이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은근히 많이 쌓인다. 타사 카드 포인트는 딱히 활용할 방법이 없거나 사용하기가 번거롭지만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활용할 방법이 많다. 필자는 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네이버 페이로 결재할 때, 할인을 시키거나 하는 방법으로 사용 중이다. 이 포스팅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을 온라인 쇼핑 말고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잘 쓰는 법 네이버 포인트 잘쓰기 페이지에서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e-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구입이 가능한 e-쿠폰 순위다.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메가박스 등 젊은 층을 겨낭한 쿠폰이다. 뮤직 ..
카카오톡 초코충전 방법 이모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구매할 때 사용되는 화폐인 초코를 무료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이모티콘 가격이 200~300초코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렇게 초코를 충전하여 무료로 이모티콘을 구매 할 수 있고,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받은 초코를 60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된다. 카카오톡 초코 충전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더 보기 탭으로 이동하여 초코충전을 선택한다. 그러면 카카오톡 충전소가 뜨는데 현재 보유 초코와 무료로 충전 가능한 초코가 뜬다.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해보겠다. 무료로 초코를 충전할 수 있는 항목들이 있다. 이렇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만 추가해도 되는 방식과 타사 앱을 설치하여 받는 방법과 게임을 설치하여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초코를 받는 방..
익스플로러 엣지 플래시 허용하는 방법 윈도우10에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익스플로러 엣지와 함께 내장되어 있음에도 보안상의 문제로 플래시가 차단되어 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플래시를 사용해야될 때가 있다. 사실 필자는 딱히 플래시를 허용해야되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다. 그래도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누군가를 위해 이번에는 익스플로러 엣지 브라우저에 어도비 플래시를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익스플로러 엣지 플래시 허용하기 익스플로러 엣지를 실행하고 설정을 선택한다. 설정에서 맨 아래를 보면 고급 설정 보기가 있다. 고급 설정에서 Adobe Flash Player 사용을 켬으로 활성화 한 후, 익스플로러 엣지를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해도 되고, 새로 고침을 눌러도 된다. 그럼 이제 엣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테스트를 해보겠다. 브라우저..
Kodi 애드온 빌드 저장소 이게 다 무슨 말인가요? 사실 필자가 Kodi 관련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지만, 검색량도 적고 Kodi를 아는 사람만 찾아본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Kodi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애드온이나 빌드를 설치하는 방법 위주로 포스팅을 했었다. 그러나 이번엔 Kodi 관련 애드온, 빌드, 저장소 등 이게 무슨 말인지 언급하겠다. 사실 필자도 처음에는 다 알고 포스팅을 한 것은 아니었다. 호기심에 미박스를 구매하였고 어떻게 활용해볼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Kodi라는 소프트웨어와 Indigo 애드온을 알아낸 것이 시작이었다. 그리고 필자가 Kodi 관련 포스팅을 이어나가면서 문득 든 생각이 있다. 분명 포스팅은 따라 하기 쉽게 했는데, 이 포스팅을 보는 그대들은 이것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따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Kod..
마이크로소프트 직소 Microsoft Jigsaw 윈도우10 무료 직소퍼즐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직소 Microsoft Jigsaw 리뷰다.&누구나 한번쯤은 직소 퍼즐을 구매하여 해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컴퓨터로 직소퍼즐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현재 윈도우 스토어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래식 게임들을 리메이크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직소퍼즐을 리뷰하겠다. 마이크로소프트 직소퍼즐은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직소퍼즐을 좋아하는 사용자 또는 험난한 전투에 지친 게이머도 머리를 식힐겸 깔짝깔짝 할만한 게임이다. 특히 저사양 PC나 고사양 게임을 돌리기 힘든 윈도우 태블릿에서도 구동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직소퍼즐 먼저 윈도우 스토어를 이용하려면 윈도우 계정이 있어야된다. 윈도우 스토어를 실행하여 'Microsoft Jigsaw'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