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11)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변경, 찾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는 공공와이파이가 아닌데 비밀번호를 걸어두지 않으면 누구든 쉽게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허가된 사용자만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 와이파이에 비밀번호를 걸어두어야 된다. 특히 공유기 구입하여 처음 사용하자마자 바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중이므로 아이피타임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 먼저 아이피타임 공유기 로그인이 필요하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법 1. 네트워크를 열어 네트워크 인프라에 아이피타임 공유기 모델 넘버를 더블 클릭하면 공유기 설정에 접속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법 2. 인터넷 웹 브라우저 창에..
샤오미 스마트홈키트 설정 방법 샤오미 스마트홈 키트를 기어베스트에서 제공받았다. 제품을 받자마자 어떻게 사용해야겠다는 감이 오지 않아 고민을 하였다. 샤오미 스마트홈 키트를 어떻게 활용해야겠다는 감이 오는 사람이라면 구매를 하는 것이 맞지만 사실 필자는 호기심에 기기를 제공받았고 샤오미의 IoT는 현재 어디까지 가능한지 궁금하였기 때문이다. 샤오미 스마트홈 키트는 게이트웨이를 통해 각종 센서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가정의 보안이나 편리함을 제공해준다. 기본 키트 구성품은 게이트웨이, 문 / 창문 센서, 인체 센서, 무선 스위치, 스마트 소켓인데 추가적으로 샤오미의 제품들을 연동시킬 수 있다. 샤오미가 특히 IoT 부분에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인 스마트홈 키트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샤오미 스마트홈..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프로 연결 방법 샤오미 리피터가 새로 출시되어 기어베스트로 부터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리뷰용 제품을 제공받았다. 기존의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는 USB 타입이라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편리하여 인기가 있었다. 이번에 출시한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프로 버전은 콘센트에 설치하는 타입이라서 들고다니는 용도는 아니지만 가정이나 가게 등에 와이파이 데드존에 설치하면 효과적이다. 이런 형식은 기존에 흔히 알고 있던 리피터 또는 와이파이 확장기라고 보면 된다. 현재 필자는 아이피타임 기가 공유기를 사용중인데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프로가 자사 샤오미 공유기 말고 타사 제품과도 호환이 되는지부터 테스트를 해보았다. 네트워크 용어를 정확하게 라우터, 리피터, 멀티 브릿지 등 이런 용어를 사용하면 어려우니 와이파이 증폭기라고 설명..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방법 윈도우10 데스크탑은 별로 상관없지만, 윈도우 태블릿 같은 2 in 1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이 태블릿 모드가 편리할 수도 있는데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오히려 많다. (특히 서피스) 윈도우10의 태블릿 모드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창으로 열리는 것이 아닌 전체 화면에서 실행되도록 하고 시작 메뉴 대신 시작 화면을 제공하여 터치에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태블릿모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방법 윈도우10 태블릿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 윈도우 설정을 실행하고 시스템을 선택한다. 왼쪽 사이드메뉴에서 태블릿 탭을 선택하면 로그인 시 기본 선택 값이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일 것이다. 클릭하여 옵션을 바꿔야된다. '데스크톱 모드 ..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 방법 하드디스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일이 단편화되서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므로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된다. 그래서 컴퓨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10 디스크 조각 모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다른 유틸리티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브의 파일을 조각 모음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디스크가 얼마나 단편화 되었는지 확인부터 하고 최적화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참고로 SSD는 기존의 하드 디스크와 다르게 작동하므로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할 필요가 없다. 원리나 SSD와 하드 디스크의 차이를 설명을 하면 어려우니 SSD는 디스크 조각 모음이 필요없다는 것만 알고있고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윈도우10 디스크 조각 모음 방법 윈도우10에서는 디스크 ..
34UM58W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구매후기 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 창을 많이 띄우고 사용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작업의 능률을 위해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까 고민을 했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본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정말 편하다. 그래서 여러 매장을 둘러보며 모니터를 구경하다가 '이거다!'싶은 모니터를 발견하였다. 바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였다. 매장에는 29인치와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29인치는 한눈에 들어오는 사이즈였지만 위아래가 크기가 작은 느낌이 있었고 34인치가 너무 크다는 느낌은 들었지만 탁 트인 화면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였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21:9의 화면비를 자랑하는데 필자처럼 어떠..
이케아 장스탠드 LERSTA 구매 후기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 활용 `이케아 LERSTA 플로어스탠드를 구매하였다. 이전에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전구를 테스트하기 위해 탁상용 스탠드를 구매하였는데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제대로 된 조명 환경을 위해 장스탠드를 알아보던 중 이케아 레르스타 플로어스탠드가 가격도 저렴하고 눈에 띄여서 구매하였다. 색상은 실버, 그레이, 레드, 그린, 블루 5종류인데 필자는 그레이를 구매했지만 실버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전구는 E26, E27이 호환되며 이케아에서 함께 판매하는 전구는 조명색이 2700K이므로 살짝 노란빛이라 우리나라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는 색상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아래판이 찌그러져서 온다는 정보가 많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케아..
에어마우스 Rii i8+ for 안드로이드 TV Box 기능 알아보기 안드로이드 TV Box와 미니 PC를 더 편하게 다루기 위해 기어베스트에서 에어마우스 Rii i8 Plus를 제공받았다. 에어마우스는 쿼티키보드와 마우스 기능이 함께 되는 무선 리모콘이다. 필자는 미박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미박스만 사용하기에는 미박스의 기본 리모콘과 음성 검색을 활용하면 충분하지만 Kodi를 더 편하게 다루기 위해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기능이 함께 되는 에어마우스가 필요하다. 에어마우스로 가장 유명한 제품은 iPazzPort 제품이지만 Rii i8+ 모델도 인기 순위에 있는 제품이다. 기능과 외형은 완전히 똑같지만, Rii i8+ 에어 마우스는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내장 배터리를 사용한 충전식이라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사실 둘중에 어느것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상관은 없다. 에어마우스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