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톡미리보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열지 않고도 카톡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엣지 스크린을 통해서 알림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 굿락 노티스타 앱이 새로 생기면서 아이폰처럼 카톡 알림을 모아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엣지 스크린에서 엣지패널을 사용하여 카톡미리보기 방법과 노티스타를 사용하여 아이폰처럼 카톡알림을 모아서 보는방법을 정리하겠다.
먼저 알림과 메시지 내용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카톡 기본설정을 확인해보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으면 기본값은 상대방의 이름과 메시지가 함께 뜰 것이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 탭에 들어가보면 알림 표시가 있다. 여기서 기본 알림표시를 이름과 내용을 포함할지, 알림만 띄울지를 설정할 수 있다.
알림 표시 메뉴에서 알림 내용을 터치해보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따로 이 부분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값으로 >이름 + 메시지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렇게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화면 상단에 상대방의 이름과 메시지가 수신되기 때문에 메시지 내용을 바로 미리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는 메시지가 연속으로 많이 오게되면 이전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미 지나가버린 메시지는 볼 수 없게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엣지패널이나 노티스타를 활용하면 된다.
엣지패널 카톡미리보기
엣지 스크린으로 카톡미리보기를 설정해보니, 한참 지난 내용의 카톡내용도 볼 수 있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 Edge 패널 설정에서 Notification Edge를 활성화 시키고 편집을 터치하자.
Notification Edge는 기본값으로 문자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추가해야된다. 이렇게 하면 엣지 패널에서 내가 읽지 않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미리 볼 수 있게 된다.
노티스타 아이폰처럼 카톡미리보기
이번에는 삼성굿락 NotiStar앱을 활용하여 카카오톡 알림을 아이폰처럼 보는 방법이다. 갤럭시스토어에 Good Lock을 먼저 설치하고 굿락 앱을 실행하여 NotiStar를 별도로 설치하자.
노티스타는 잠금화면 영역에서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영역을 위로 슬라이드 하면 오른쪽 스크린샷 처럼 알림이 정리된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알림메뉴가 위 스크린샷 처럼 변경되는 것은 아니고, 잠금화면에서 슬라이드하여 따로 실행시켜야만 저렇게 보인다.
조금 더 보기 좋게 알림을 정리하기 위해 잠금화면에서 노티스타 알림을 열어보자.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설정을 누른다.
NotiStar 설정에서 사용자 필터 목록을 터치하자. 그리고 필터 이름은 카카오톡 및 카톡으로 설정하고,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터치하자.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열리면 모두 제거하고 카카오톡만 활성화한다. 이렇게하면 노티스타에 카카오톡 탭만 하나 더 생기므로 카톡알림만 정리되어 볼 수 있게된다.
필요시 키워드 추가로 따로 알림받고 싶은 문장이 있다면 설정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키워드알림과 비슷한 기능이다.
[모바일/SNS] - 카카오톡 키워드알림 놓치지마세요!
노티스타 사용자 필터 설정을 완료하면 카카오톡 탭이 따로 생긴다. 카카오톡 탭을 터치하면 다른 불필요한 알림은 제외하고 카카오톡 알림만 따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상,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엣지 패널 및 노티스타 카톡미리보기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하지만, 이모티콘까지는 확인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