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카톡미리보기 아이폰처럼 보는방법

반응형

갤럭시 카톡미리보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열지 않고도 카톡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엣지 스크린을 통해서 알림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 굿락 노티스타 앱이 새로 생기면서 아이폰처럼 카톡 알림을 모아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엣지 스크린에서 엣지패널을 사용하여 카톡미리보기 방법과 노티스타를 사용하여 아이폰처럼 카톡알림을 모아서 보는방법을 정리하겠다.

갤럭시 카톡미리보기

먼저 알림과 메시지 내용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카톡 기본설정을 확인해보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으면 기본값은 상대방의 이름과 메시지가 함께 뜰 것이다.

알림설정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 탭에 들어가보면 알림 표시가 있다. 여기서 기본 알림표시를 이름과 내용을 포함할지, 알림만 띄울지를 설정할 수 있다.

알림내용

알림 표시 메뉴에서 알림 내용을 터치해보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따로 이 부분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값으로 >이름 + 메시지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렇게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화면 상단에 상대방의 이름과 메시지가 수신되기 때문에 메시지 내용을 바로 미리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는 메시지가 연속으로 많이 오게되면 이전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미 지나가버린 메시지는 볼 수 없게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엣지패널이나 노티스타를 활용하면 된다.

엣지패널 카톡미리보기

엣지 패널 설정

엣지 스크린으로 카톡미리보기를 설정해보니, 한참 지난 내용의 카톡내용도 볼 수 있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 Edge 패널 설정에서 Notification Edge를 활성화 시키고 편집을 터치하자.

어플리케이션 선택
엣지스크린 카톡

Notification Edge는 기본값으로 문자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추가해야된다. 이렇게 하면 엣지 패널에서 내가 읽지 않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미리 볼 수 있게 된다.

노티스타 아이폰처럼 카톡미리보기

굿락 노티스타

이번에는 삼성굿락 NotiStar앱을 활용하여 카카오톡 알림을 아이폰처럼 보는 방법이다. 갤럭시스토어에 Good Lock을 먼저 설치하고 굿락 앱을 실행하여 NotiStar를 별도로 설치하자.

NotiStar

노티스타는 잠금화면 영역에서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영역을 위로 슬라이드 하면 오른쪽 스크린샷 처럼 알림이 정리된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알림메뉴가 위 스크린샷 처럼 변경되는 것은 아니고, 잠금화면에서 슬라이드하여 따로 실행시켜야만 저렇게 보인다.

노티스타 설정

조금 더 보기 좋게 알림을 정리하기 위해 잠금화면에서 노티스타 알림을 열어보자.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설정을 누른다.

노티스타 사용자필터

NotiStar 설정에서 사용자 필터 목록을 터치하자. 그리고 필터 이름은 카카오톡 및 카톡으로 설정하고,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터치하자.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열리면 모두 제거하고 카카오톡만 활성화한다. 이렇게하면 노티스타에 카카오톡 탭만 하나 더 생기므로 카톡알림만 정리되어 볼 수 있게된다.

필요시 키워드 추가로 따로 알림받고 싶은 문장이 있다면 설정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키워드알림과 비슷한 기능이다.

[모바일/SNS] - 카카오톡 키워드알림 놓치지마세요!

아이폰처럼

노티스타 사용자 필터 설정을 완료하면 카카오톡 탭이 따로 생긴다. 카카오톡 탭을 터치하면 다른 불필요한 알림은 제외하고 카카오톡 알림만 따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상,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엣지 패널 및 노티스타 카톡미리보기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하지만, 이모티콘까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