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KBS2 온에어 실시간보기!

반응형

KBS2 온에어 실시간 보기

이번에는 지상파 KBS 및 KBS2 온에어 실시간 TV 시청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V에서 지금 방영중인 채널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인데, 예전같았으면 지상파 방송의 경우 DMB로 해결했지만, 요즘은 데이터로 언제 어디서든 KBS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 온에어는 KBS2 뿐만 아니라, KBS24, KBSN드라마, KBSN조이, KBSN W, KBSN Life, KBSN KIDS, KBS WORLD 모두 시청가능합니다.그러므로 편성표를 잘 파악하여 내가 보고 싶은 방송이 몇시에 하는지부터 파악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1. DMB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DMB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DMB로 KBS 온에어를 시청하는 경우 데이터는 소모하지 않으며,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KBS 뿐만 아니라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 DMB

KBS의 경우 HD 화질의 DMB도 방영중입니다. DMB의 경우 실내에서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만약 DMB 채널이 잡히지 않는다면, 창가쪽으로 가서 채널검색을 다시해봅시다. 

DMB를 굳이 사용하는 이유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거나, 데이터가 없는 경우 KBS 같은 지상파는 DMB로 시청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KBS 공식 온에어 PC

KBS온에어

kbs 실시간 온에어

KBS2 온에어 방송의 경우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로 시청가능합니다. 또한 KBS2 뿐만 아니라 KBS1 TV를 비롯하여 KBS의 모든 방송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KBS 라디오도 KBS 홈페이지에서 바로 청취가 가능합니다. 

3. KBS 온에어 모바일 

KBS MY K

스마트폰으로 KBS2 온에어를 시청하려면,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에서 KBS my K 앱을 설치하면 KBS2를 비롯하여 KBS의 채널들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ON AIR

KBS 앱을 실행하자마자 현재 온에어 중인 방송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편성표를 확인하여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하면 됩니다. 

시청예약

스마트폰으로 KBS앱을 통하여 온에어를 시청하게 될 경우 내가 원하는 방송에 시청예약을 걸어 방송이 시작되기전에 알림이 오게 할 수 있습니다. 단 알림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됩니다. 그런데 단순히 온에어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없이 실시간 TV보기가 가능합니다. 

VOD다시보기

그리고 온에어가 아닌 VOD 다시보기 서비스의 경우 3주 지난 방송은 무료로 시청가능합니다. 3주가 지나지 않은 방송은 3분 미리보기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로그인은 하지 않아도 다시보기는 가능했습니다. 

SBS 온에어 실시간 보는법
MBC 온에어 실시간방송보기!

KBS온에어를 무료로 시청하게되면 화질은 SD화질로 시청가능합니다. 그래도 스마트폰에서 온에어를 시청하기에는 적당한편입니다. KBS2 온에어 뿐만 아니라 KBS의 다른 각종 채널도 많으니, 내가 보고 싶은 방송의 재방송을 시청하고 싶다면 편성표는 꼭 필수로 확인해야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