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BN 온에어 시청방법!

반응형

MBN 온에어

MBN은 종합채널로 뉴스 드라마 연예 및 오락 프로그램 등을 방영하고있다. 주로 40대 이상을 타켓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기 때문에 20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주요 인기 프로그램은 황금알, 자연인, 동치미 등이 있다. 

MBN도 온에어 실시간TV 시청이 가능한데, 지상파가 아니므로 DMB로는 시청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쉽게 MBN 온에어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MBN 온에어

MBN 온에어 컴퓨터

컴퓨터에서

MBN 실시간 TV보기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MBN 온에어 공식페이지에서 바로 시청가능하다. 편성표를 확인하여 시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시청시간을 확인하여 온에어를 시청하면된다. 타 방송국과 달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로 작동된다. 그러므로 플래시를 허용하면 실시간 MBN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다. 

그리고 화질은 고화질 및 일반화질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다. 

MBN 편성표

MBN 온에어 스마트폰

MBN 앱

MBN은 지상파가 아니기 때문에 DMB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데이터를 사용해서 시청해야된다. 스마트폰으로 MBN온에어 시청방법은 MBN 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다. 

MBN 앱 온에어

MBN 앱이 실행되면 상단 온에어 탭을 터치하여,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MBN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온에어의 편성표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비디오 연결 프로그램

온에어 플레이 버튼을 터치하면 연결 프로그램 앱이 뜨게된다. 여기서 평소에 사용하는 동영상 앱을 선택하면된다.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 앱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전체화면으로 시청하려면 스마트폰을 가로 화면으로 보면된다. 

OTT 스트리밍 서비스

만약 MBN 앱을 설치하기 싫고 이미 사용중인 VOD 및 스트리밍 앱이 있다면 그것으로 시청하는 편이 더 간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올레TV, POOQ, TVING, 옥수수 등 이런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종편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지원하기 때문에 MBN도 무료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올레TV

[윈도우10] - 올레TV 모바일 컴퓨터로 보는 방법

POOQ

POOQ의 경우 PC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시청하려면 모바일 화질로만 시청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온에어를 시청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이상 MBN 온에어 시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종편은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온에어 시청이 가능하다.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다면 그것을 통해서 시청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따로 이용중인 서비스가 없다면 MBN 공식 앱을 통해서 시청하는 것이 쉬운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