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냅챗 탈퇴 방법은?

반응형

얼마전 유행했던 아기필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냅챗 어플을 설치했었다. 그러나 예상대로 아기얼굴 필터 한번만 사용하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게되었다. 스냅챗에서는 건질 것이 아기필터뿐이었고, 다른 기능은 다른 SNS에 비해서 사용할만한 기능이 없으므로 더이상 사용할 일이 없게 되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냅챗 탈퇴 방법을 궁금해 할 것이라 예상하고, 이번 포스팅은 스냅챗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호기심에 스냅챗을 설치해보고, 아기필터 한번 사용해보고 다른 SNS에 인증까지 하였으니 더이상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이라 예상한다. 

외국 어플이다보니 회원탈퇴가 어디에 숨어있는지 찾기 어려울 수 있으나, 포스팅을 따라하면 금방 스냅챗 회원 탈퇴가 가능하다. 

스냅챗 탈퇴

 

스냅챗 탈퇴 방법 

스냅챗은 사진 및 영상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SNS이며, 미국에서 젊은 층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사용자를 유지할만한 매력적인 기능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설정

스마트폰에서 스냅챗을 실행시키면 바로 촬영모드가 시작될 것이다. 왼쪽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 뒤에 메뉴가 뜨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다. 

고객센터

그러면 설정 메뉴들이 뜨는데, 고객지원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에 들어간다. 그러면 지금 나오는 것부터 모두 영어로 나와서 어려울 수 있으나, 포스팅을 보고 잘 따라하면 된다. 스냅챗 고객센터가 뜨면 I Accept 버튼을 터치하자. 

Delete My Account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My Account & Security 메뉴가 있다. 터치를 하면 계정관련 하위 메뉴들이 열리는데 Account Security를 터치하고, 그 다음에 뜨는 메뉴에서 Delete My Account를 터치하면 된다. 

스냅쳇 계정 삭제방법

그렇게 호락호락하게 탈퇴시켜주지는 않는 것 같다. How to delte your Snapchat account 라는 설명이 쭉 뜬다. Go to the account Portal로 안내가 있으므로 accounts portal 을 누른다.

계정삭제

이제 스냅챗 회원탈퇴가 가능하다. 이렇게 검은화면에 Delete Account가 뜨면 아래 빈칸에 스냅챗 로그인 계정을 입력하고 CONTINUE 버튼을 터치하면 최종적으로 스냅챗 탈퇴가 가능하다. 안내에 따르면 30일 이후에 스냅챗 탈퇴가 최종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다. 

30일 이후

스냅챗 탈퇴를 최종적으로 완료하게 되면 가입했던 이메일로 스냅챗 계정 삭제 안내 메일이 날라온다.  계정은 비활성화되며, 앞으로 30일 이후에 완전히 스냅챗 계정이 삭제된다는 안내다. 그러므로 만약 다시 스냅챗을 사용하고 싶다면 원래 사용했던 계정으로 30일 이내에 접속하면 계정이 활성화되된다. 

외국 어플인데다가 생소하여 탈퇴가 어디있는지 찾기 힘들었는데, 잘 찾아보니 회원탈퇴는 가능했었다. 앞으로 사용할 일이 없다고 판단되면 탈퇴를 해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