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유튜브 구독자 비공개 방법!

반응형

웬만한 경우에는 대부분 유튜브 구독자 수를 공개해둔 상태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이유로 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잘 보면 구독자 수를 공개하지 않은 채널도 가끔 있죠. 

구독자와는 상관없이 일상을 브이로그로 남기거나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구독자수에 연연하지 않는 분들도 있겠죠? 아니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구독자 수를 표시하지 않고 시작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네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이 구독자일텐데요, 구독자가 한 명이라도 더 늘어나는 것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힘이 돼 곤 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방송사 및 연예인까지 유튜브를 필수로 하는 세상이 되었기 때문에 경쟁이 정말 치열한 것 같습니다. 

내 채널 구독자수 비공개

지금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 구독자수 비공개 방법을 정리해두셨는데요, 지금 확인해보니 UI가 변경되어 하는 방법이 달라진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준비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

유튜브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뉴가 열리면 YouTube 스튜디오(베타)를 클릭합니다. 

설정

왼쪽 메뉴 아래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진 똑같습니다.

내 채널 구독자 수 표시

여기서부터 변경되었습니다. 왼쪽 채널 탭을 클릭하시고 상단에 있는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하셔서 구독자 수에 있는 내 채널 구독자 수 표시체크 해제 하시고,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데, 바로 비공개가 되지 않고 반영되기 까지 한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네요. 

내가 구독한 채널 비공개

설정

이번에는 내가 구독한 채널 및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비공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설정을 클릭하세요. 

공개 범위 설정

왼쪽 공개 범위 설정 탭을 클릭하시고, 중간에 있는 내가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모두 비공개,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 모두 비공개,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를 각각 체크한 뒤, 저장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내가 좋아요 누른 동영상 및 내가 구독한 채널 정보가 모두 비공개처리 됩니다. 이거는 필수로 설정해줘야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