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간단

반응형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운영체제는 시작버튼 옆에 길다란 검색창이 있습니다. 초기 윈도우10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요, 아무튼 윈도우10 검색창은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기능들을 실행하기 편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모니터를 사용하는 PC환경에서는 상관없지만, 화면 크기가 작은 노트북 및 윈도우 태블릿 디바이스의 경우 검색창 길이 때문에 작업표시줄을 꽤나 크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이 생각보다 긴 길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긴 검색창이 없더라도 검색아이콘만 있으면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의 확보를 위해서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는 검색창을 없애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또한 검색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하죠. 그래서 아래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왼쪽 아래에는 길다란 검색상자가 있습니다.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세요. 라는 글자가 다 들어갈 정도로 길죠. 그리고 그 뒤로는 제가 빈번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웹브라우저, 캡처, 스티커메모, 카카오톡 등이 작업표시줄에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데스크탑은 화면이 넓은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검색창이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태블릿의 경우 검색창 때문에 작업표시줄이 많이 답답해지는 느낌을 받곤합니다. 

검색

이제 검색창을 없애보겠습니다. 검색창 및 작업표시줄 아무데나 마우스를 우클릭하면 메뉴가 열리죠? 검색(H) - 숨김(N) 또는 검색 아이콘 표시(W)를 선택하면 윈도우10 검색창은 사라집니다. 먼저 검색 아이콘 표시 부터 해볼게요. 

검색 아이콘

그러면 검색상자는 사라지고 검색 아이콘만 남게됩니다. 만약 검색은 빈번히 사용하는데 검색창이 길게 있는 것이 보기 싫다면 이렇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숨김을 해볼게요. 

검색창 없애기

네,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아이콘도 사라졌습니다. 검색상자가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채울 수 있게되었네요. 특히 윈도우 태블릿 세로모드 및 원격제어 상황에서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대로 다시 검색상자를 표시하려면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검색(H) - 검색 상자 표시(B)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