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메일 신청 방법

반응형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이메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주소는 kakao.com 이네요. 아직 베타서비스지만, 초기에 선점해야 내가 원하는 주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신청해야겠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메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된 기기가 있다면 시간이나 공간 제약이 없죠. 

카카오톡은 메신저 서비스라서 사람들끼리 짧은 대화를 주고받거나, 알림을 받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서 이메일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메신저가 email의 기능을 많이 대체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세상이 아무리 좋아졌어도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이메일 확인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카카오 메일 성공할까?

아직은 베타서비스라서 나중에 없어질지, 활성화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용자가 많아지거나 사용하기 편리하다면 사용해볼 만하겠죠? 미리 이메일 주소를 신청해둡시다. 나중에 부랴부랴 신청해서 내가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사용하지 못하면 아쉽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메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메일을 사용해보니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자동으로 이메일을 분류해주는데요, 구글 지메일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메일

카카오메일은 PC카카오톡에서는 신청하지 못하니 모바일로 신청해야됩니다. 그런데 그냥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계정통합과 카카오콘이 필요한데요. 이 부분도 어떻게 하는지 정리해드릴게요. 

메일 만들기

카카오톡 하단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의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볼 수 있는데요, 중간에 메일 만들기를 터치합니다. 

내가 갖고 싶었던 워너비 메일주소로 새롭게 카카오메일을 만들어봅시다. 간단한 안내가 시작되는데요, 오른쪽으로 넘기면 안내가 넘어갑니다. 

계정통합 카카오콘

카카오메일을 생성하려면 계정 통합과, 카카오콘 10콘이 필요합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어렵지는 않으니 먼저 계정 통합을 진행합니다. 그래야 카카오콘을 받을 수 있거든요.  

계정 통합

시작하기

다음과 멜론이 카카오에 합병되었는데, 모두 다른 계정을 사용하고 계실거에요. 카카오계정 통합은 지금 내가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 다음, 멜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합할 멜론 아이디에 카카오계정으로 멜론 가입이라고 되어있는거죠.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통합할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하세요.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저는 멜론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그냥 지금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계정 통합 후에는 카카오계정과 다음, 멜론 아이디를 다시 분리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를 선택한뒤, 완료되었다는 안내가 뜨면 서비스로 돌아가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카오콘

카카오콘

카카오콘은 카카오를 쓰는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의 서비스인데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하면 카카오콘을 모을 수 있습니다. 아까 우리가 했던 카카오계정 통합은 카카오콘 30CON 을 적립할 수 있었던 것이죠. 

그리고 카카오메일 신청하는데 10CON이 소모됩니다. 

메일 아이디 신청

확인

이제 바로 이어서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메일로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하고 카카오메일 만들기를 터치하면, 생성할 주소와 함께 카카오10콘이 소모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메일 시작하기

생성한 카카오메일 주소로 대표 이메일을 설정하겠냐고 물어봅니다. 대표 이메일은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이메일로 계정관련 알림용이며 카카오계정으로 등록된 이메일 중 원하는 이메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메일을 대표 이메일로 설정하거나, 이전에 등록한 이메일을 그대로 사용할지 선택해주세요. 대표이메일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꾸는 방법은 아래에서 계속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카카오 대표 이메일 변경 방법

카카오계정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MY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대표 이메일 주소가 보이죠? 이메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바로 카카오계정 설정으로 들어오게되는데요, 여기서 계정정보에 있는 이메일을 터치하면 아까전에 만든 카카오메일이 보이네요. 이제 대표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메일

더보기 - 메일

카카오메일 확인은 더보기에서 메일을 터치하면 이메일을 확인할 수 수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라서 그런지, 접근하기 불편하네요. 

카카오메일베타

상단 탭을 보니 청구서, 쇼핑, 소셜, 프로모션, 관심친구 라는 분류가 자동으로 되어있네요. 수신된 이메일을 내가 직접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메일이 알아서 자동으로 분류해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메일로 이메일이 수신되면 죠르디 플친이 이메일 수신을 알려줍니다. 더 보기에서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보다 더 편리하게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7일간 읽지 않은 메일은 자동으로 휴지동으로 이동된다는 것을 주의하세요. 

PC버전은 추후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폰으로 확인은 쉽지만, 사실 작성하는 것은 어렵죠. PC 카카오메일이 출시되면 조금 더 활성화 될 거라고 예상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