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원모어 스타일리쉬 리뷰 aptx

반응형

제품명 그대로 스타일리쉬한 코드리스 이어폰 원모어 스타일리쉬 E1026BT-I 를 구매하였습니다. 요즘 정말 다양한 종류의 코드리스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죠? 그 중에 어떤 이어폰을 구매해야되는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버즈를 구매하였기 때문에 당시에는 꽤나 괜찮다고 생각했었지만, 지금 기준으로는 뭔가 아쉬운 이어폰이었습니다. 

게다가 요즘 에어팟프로가 너무 좋게 출시되었죠. 하지만 그런 고가의 이어폰은 구매하기 부담스럽고해서 10만원이하의 코드리스 이어폰중에 가성비도 좋고 음질도 좋은 그런 기기를 찾고 있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10만원 이하 코드리스 이어폰 중에 선택해볼만 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갤럭시버즈와 비교한다면 갤럭시버즈의 편의기능 및 부가적인 기능을 제외하고는 다른면에서는 모두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버즈 보다 싼데, 음질과 통화품질이 더 좋아요

먼저, 사운드 특징은 전체적으로 저음이 많은편인데요, 원모어 스타일리쉬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꽤나 준수한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즐겁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으며, 영화를 볼 때 사용하기에도 적합했습니다.

참고로 원모어는 중국회사이며, 샤오미 피스톤 이어폰에 납품을 한 회사입니다. 그래서 저가형이라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원모어 트리플 드라이버 및 원모어 쿼드 드라이버 유선 이어폰은 해외에서도 가성비로 평이 나있습니다. 

원모어 스타일리쉬

원모어 스타일리쉬 TWS 코드리스 어어폰은 정식 수입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원모어코리아 공식 지정판매처에서 구매해야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품박스 겉 비닐에 붙어있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따로 잘 보관해두셔야됩니다. 

패키지

패키지

겉 상자를 열어보니 왼쪽에 제품을 스케치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원모어는 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

구성품

구성품은 여분의 이어링 및 이어팁, 파우치,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인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착용하실 때 이어팁 사이즈가 안맞을 수 있으니 여분의 이어팁은 필수겠죠. 

케이스

1more

비누?

저는 원모어 스타일리쉬 골드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요즘은 왠지 블랙 제품은 꺼리게되더라구요. 근데 이어폰 케이스의 첫인상은 너무 비누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케이스

  • 케이스 무게 : 40.4g
  • 이어폰+케이스 무게 : 52.8g

이어폰 케이스의 크기는 버즈와 비슷한 것 같지만 높이가 높습니다. 그래서 사실 주머니에 휴대하고 다니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코드리스 이어폰들과는 다르게 뚜껑을 열려면 버튼을 눌러야됩니다. 어줍짢은 마그네틱보다 확실한 방법이겠네요. 

5핀

딱, 하나 실망스러운 점이 C타입 인터페이스가 아닌 5핀 케이블을 사용한다는 것이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다자인

크리미 골드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유닛의 골드색상 부분은 NCVM 메탈릭 마감과 안정적인 신호전달을 제공하는 환경 친화적인 진공 도금 코딩 공정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색상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베이지 같으면서 살짝 베이비핑크 같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바로 유닛의 물리버튼입니다. 터치컨트롤이 불편할 때가 많거든요. 그런데 이어윙의 역할은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용감이 별로라고 하는데 자신의 귀사이즈에 맞는 이어윙 및 이어팁을 찾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퀄컴 칩셋

퀄컴

퀄컴 칩셋은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면 잘 끊긴다는 공통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딱히 끊김이 없었는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어야되는지 기준을 정하기가 어려워 끊김에 대해서는 뭐라 말씀드릴게 없네요. 다른 퀄컴 칩셋을 사용하는 이어폰 보다는 덜 끊긴다고는 합니다. 

aptX

블루투스5.0

코덱은 aptX 코덱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응답속도가 빠른편입니다. (아이폰은 AAC) 그렇기 때문에 연결지연은 거의 없으며, 폰으로 나스에 있는 영상을 볼 때에도 싱크가 잘 맞았습니다. (당연한거겠지만) 

배터리 

배터리

  • 케이스 배터리 용량 : 410mAh
  • 이어폰 배터리 용량 : 55mAh 

각 이어버드는 완충시 6.5시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코드리스 이어폰에 비해 재생시간이 긴편에 속합니다. 이어버드는 완충된 케이스에 최대 3번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15분 급속충전으로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기준) 

페어링 방법

첫 페어링은 유닛을 모두 케이스밖으로 꺼냅니다. 그러면 이어버드의 LED가 레드 및 블루 번갈아가면서 깜빡거립니다. 이때 폰을 꺼내서 블루투스 찾기를 해주세요. 

1MORE Stylish TWS-I

그러면 1MORE Stylish TWS-I 가 뜨는데 이걸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어플이 없는 코드리스 이어폰 연결할 때와 비슷하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유닛

다른 기기 (태블릿, 노트북 등)에 페어링 

만약에 이어폰을 스마트폰에 페어링 했는데, 노트북 및 태블릿 등 다른 기기에도 사용하고 싶지않으신가요? 첫 연결이 어렵지, 한 번만 하시면 다음 연결할 때는 편하기 때문에 기기를 전환하여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1. 양쪽 유닛을 케이스에서 꺼내게 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연결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연결된 원모어 스타일리쉬를 연결해제 합니다. 

2. 이제 양쪽 유닛의 물리 버튼을 각각 동시에 5초 누릅니다. 

3. 그러면 각 유닛의 LED가 보라색으로 잠시 깜빡 거리게 됩니다. 이 때 다시 양쪽 유닛의 물리 버튼을 4초간 누릅니다. 그러면 LED가 빨간색 및 파란색으로 번갈아가면서 깜빡거리게 됩니다.  

4. 태블릿 및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찾기를 해서 1MORE Stylish TWS-I를 선택해주세요. 

음질 

원모어 스타일리시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 엔지니어 Luca Bignardi 튜닝이라고 하는데요, 누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튜닝잘하네요~

aptx

저음이 많아요 

걱정반 기대반 음악을 청취해보았습니다. EQ 및 모든 음향효과를 끄고 들어봤는데요, 듣자마자 만족스러운 음질이었습니다. 특히 락 메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오래 들어도 귀를 피곤하게 만드는 사운드가 아니네요. 

저음이 많은 편이라 영화볼 때 사용하면 꽤나 괜찮습니다. 그리고 저음이 많다고 해서 다른 부분은 약할 거라 생각했는데요, 딱히 그렇지도 않네요. 

삼성뮤직 비추!

신기하게도 원모어 스타일리쉬는 음악을 플레이하는 앱에 따라 소리가 티가 날 정도로 많이 달라지네요. 삼성뮤직과의 궁합이 정말 좋지 않았습니다. 삼성뮤직으로 음악을 플레이하면 굉장히 탁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최소 파워앰프는 사용하셔야 제대로된 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품질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DSP 소음감쇠 어쩌고 그런건 믿지않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통화시 주면 소음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신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가 아주 살짝 기계음 처럼 변조되어서 전달됩니다. 

펌웨어

아직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금지!

중국 내수용 원모어 스타일리쉬는 전용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따로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시 버그가 발생한다고 하니 앱이 정식 출시 될 때까진 펌웨어 업데이트는 비추합니다. 

가성비 괜찮습니다. 

제가 고가의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굳이 비교를 하려면 갤럭시버즈밖에 없는데요. 음질, 통화품질 부분에서 갤럭시버즈보다 좋았습니다. 다른 부분과의 비교는 딱히 필요없겠죠? 

만족스러운 음질과 통화품질 덕분에 개인적으로는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지 않는 10만원 이하의 코드리스 제품 중에서는 괜찮습니다. 

단점이라면 5핀 케이블로 충전해야된다는 것과, 자신에게 맞는 이어팁 및 윙팁을 사용하지 않으면 귀에서 쉽게 빠지거나 소리가 새어나가기 때문에 착용감 호불호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