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 내계좌로!

반응형

카카오페이 돈받기 대화창에서 받기 하는 것으로 끝일까요? 받은 페이머니를 내계좌로 보내야죠. 다른 사람에게서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받았을 때 어떻게 내 계좌로 돈을 받는지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또한, 밖에서 카카오페이로 간편결제를 하고나서 남은 잔돈도 처리해야죠.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종합 핀테크 서비스로 간편 결제 뿐만 아니라 송금, 청구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기 기능은 토스 송금하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더치페이를 할 때, 각종 경조사에 불참했을 경우 돈을 보내기가 편리합니다. 바로 카카오톡을 열어서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에게 송금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또한 인증은 핀번호 및 지문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따로 공인인증서나 OTP가 없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받았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그대로 카카오페이에 놔두는 것 보다는 내 계좌로 보내야겠죠? 만약 나는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지 않는데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하는걸까요? 토스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계좌부터 연결해야됩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로 받은 돈을 내통장으로 보내는 방법을 포스팅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의 다른 기능들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내 계좌로 송금한다고 되어있죠?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은 다른사람에게 송금하듯이, 카카오페이에 있는 잔액을 내 계좌로 송금하면 된다는 사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받게되면, 이렇게 대화창에서 얼마를 받으라고 뜹니다. 그리고 받기를 터치하면 내 카카오페이에 보관되죠.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더보기에 보면 Pay에 아까받은 금액이 잔액으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머니를 내 계좌로 보내야겠죠? 송금을 터치하여 내 통장에 금액을 보내면 되는데요, 만약 연결계좌가 하나도 없다면 계좌부터 등록해줘야됩니다. 

연결계좌를 터치하여 계좌 추가하기를 눌러서 안내에 따라 카카오페이와 연동할 계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래야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송금하기, 돈 받기 모두 사용하실 수 있어요. 

만약 은행을 카카오뱅크로 주로 사용하신다면, 카카오뱅크를 연결하는 것이 편리하겠죠? 카카오페이에서 안내하는데로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계좌송금

이제 카카오페이 돈받기를 해봅시다. 송금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이 보일텐데요, 친구에게 보낼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단 계좌번호탭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내 계좌를 터치하여 연결해놓은 나의 계좌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은,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송금 수수료는 한달에 10회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은 무료였만, 올해 4월부터 정책이 바뀌었네요. 10회 이후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제 내 통장으로 카카오 페이머니 송금이 가능한데요, 보내기를 터치하면 송금완료가 뜹니다. 이제 페이머니 잔액을 확인하고, 확인을 터치하면 카카오페이 돈받기 과정은 모두 끝납니다. 

알림톡

마지막으로 카카오톡에 알림톡으로 송금완료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건 편리한데, 내 통장으로 받는 건 조금 번거롭네요. 페이머니를 그대로 카카오페이에 묵혀두는 것은 손해인 것 같아 정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