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이스북 새로운 친구추천 알림끄기!

반응형

페이스북 새로운 친구추천 알림 끌 수 있는거 알고계시나요? 요즘 대부분 페이스북은 안하시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래도 페이스북 어플은 깔아두시고 가끔 구경용으로 사용하고 있을거에요. 

그런데 거의 하루에 몇번씩이고 새로운 친구가 있다고 알림이 오는겁니다. 전혀 접점이 없는 분들인데두요. 대부분 한다리 건너서 친구의 친구가 뜨는데요, 페이스북이 다른 사람들과의 인맥들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친구를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페이스북이 얼마나 개인정보를 많이 수집하는지 체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페이스북 새로운 친구 알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새로운 친구추천 알림

페이스북 새로운 친구추천 끄기

새로운 친구 추천이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 라이트를 사용하는데요, 어차피 페이스북을 자주 보는 것도 아니고해서 기본앱보다는 가벼운 라이트 버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래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은 없어요. UI가 살짝 다르긴 한데 메뉴는 같습니다. 

하루에 몇 번씩이고 새로운 친구 알람이 오는데요, 대부분 모르는 사람이 많으실거에요. 실제로 사용하는 계정인지도 모르겠구요. 게다가 외국인들도 있을걸요? 

알림 설정

페이스북 상단 메뉴를 터치해서 아래로 조금 스크롤해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각종 페이스북 설정이 뜨는데요, 아래로 한참 내리다 보면 알림이 있습니다. 알림에서 알림 설정을 터치합니다. 

알 수도 있는 사람

여기서 페이스북에서 받을 수 있는 각종 알림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친구 알림은 알 수도 있는 사람에서 설정합니다. 

알림 비허용

또 누군지도 모르는 새로운 친구를 무시하고 Facebook에서 알림 허용비활성화 해줍니다. 알림을 허용하지 않았으니, 아래에 있는 알림 수신 방법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페이스북 앱에서 새로운 친구 알림이 더이상 오지 않게 됩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