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라이엇 계정 전환 서두르세요!

반응형

혹시 라이엇 게임즈에서 라이엇 게임즈 계정 업데이트 필요 라는 이메일이 오셨나요? 그러면 서둘러서 계정이름을 변경해주셔야됩니다. 

먼저 라이엇 계정이란?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모든 게임들에 사용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지금까지는 롤 하나밖에 없었지만, 현재 개발중이거나, 곧 출시가 될 라이엇의 게임 등을 출시하게 되면 그에 대한 계정도 필요하겠죠? 

배틀넷 아이디가 있으면 블리자드의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계정은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이 이메일을 받으신 분들은 전 지역을 기준으로 중복된 아이디를 보유한 경우 별도로 변경절차를 진행해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엇 계정 전환 대상자는 어쩔 수 없이 사용하던 아이디를 다른 아이디로 변경해야되는 것입니다. 계정 전환 이메일은 2019년 11월 초에 발송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정을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2020년 1월 22일부터 로그인할 수 없기 때문에 짧은 기간이지만 무시하지말고 계정 전환을 하셔야됩니다. 

아무래도 지역(서버) 별로 나누어져있던 전세계 아이디를 통합하다보니 중복이 있기 마련인데요, 어쩔 수 없이 아이디를 변경해야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라이엇 계정 전환

11월에 이메일 안내가 지연되고 이메일을 못받은 유저가 생기자 라이엇은 업데이트를 일시 중단하고 롤 클라이언트 내 팝업창을 통해서 계정 전환 절차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계정 업데이트

라이엇 계정 전환은 이메일의 안내에 따라 하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메일을 지우셨다면, 아래 라이엇 계정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업데이트 필요

그러면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이 라이엇 계정으로 전환된다고 안내됩니다. (소환사 이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로그인할 때 아이디를 변경한다는 뜻이에요. 빨간색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만약 페이지가 영어로 뜬다면 왼쪽 하단에 EN 아이콘을 클릭하여 KR-한국어로 변경해서 진행해주세요.

비밀번호확인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새로운 계정이름

그러면 새로운 계정 이름을 선택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새롭게 로그인할 아이디를 정해주시고 화살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원래 사용했던 계정을 그대로 입력하니 이미 있는 아이디라고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전세계 아이디가 통합되는 것이라서 그런지 중복이 많네요. 

성공입니다

새롭게 사용할 계정을 선택하셨다면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이제 앞으로 롤도 이 아이디로 로그인해야됩니다. 

로그인

이제 라이엇 게임즈에 업데이트한 아이디로 로그인하겠습니다. 비밀번호는 새롭게 설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에 사용하던 계정과 같습니다. 

동의합니다

로그인 하면 약관이 뜨는데요 필수 내용에 대해서 동의를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본인인증하기

그리고 안전한 회원가입을 위해 본인인증을 하네요. 본인인증하기를 클릭하세요.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하세요. 여기까지만 하면 끝입니다. 

계정 전환이 완료되면, 또 하나의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라이엇 게임즈 계정이름이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메일이 날라옵니다. 

라이엇 게임즈도 자사의 게임이 그렇게 많아질 줄은 몰랐나봅니다. 앞으로 출시될 게임들도 기대가 되네요. 원래 사용하던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