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워치 액티브2 카카오톡 연동

반응형

전에 기어S3 스마트워치 기준으로 카카오톡 알림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내용을 조금 보충해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카카오톡 알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연동

간혹 착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액티브 2에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알림만 연동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도 스마트워치 액정에서 대화 내용을 볼 수 있고, 간단하게 답장도 가능합니다. 

사실 스마트워치에서 카톡을 보는 방법은 삼성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두 방법은 같습니다. (기어 시리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및 갤럭시핏 카톡 알림 설정 방법은 같습니다) 

어차피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진행하기 때문에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갤럭시 액티브 워치 2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게 되면서 설정을 하는데 카톡은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더군요. 

혹시나 갤럭시 워치 및 액티브2에 카톡 알림이 뜨지 않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알림 받는 방법과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답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갤럭시워치 액티브2 카카오톡

갤럭시워치 액티브2 카카오톡 알림을 활성화 하면 다른 사람이 보낸 카톡을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답장도 가능하죠. 특히 폰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카톡

이렇게 PC카톡 로그인 알림도 확인할 수 있네요.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연동은 다음 단계를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알림 설정

스마트폰에서 Galaxy Wareble 앱을 실행시킵니다. 액티브2를 처음 연결할 때 사용했었죠? 이 앱으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거나 각종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laxy Watch Active2를 선택하시고, 알림 설정을 선택합니다. 알림 설정에 보면 최근에 알림 보낸 앱에 카카오톡이 있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카카오톡이 활성화되어서 쉽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여기에 카카오톡이 없다면 모두 보기를 터치합니다. 

전체

그러면 알림을 받을 앱 목록이 뜨는데요, 액티브2를 페어링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 목록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 카카오톡이 있으면 바로 활성화해주시고, 그래도 없으면 가장 최근에 사용을 터치해서 전체로 변경합니다. 

알림을 받을 앱

이제, 내 스마트폰 전체 앱 목록에서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메신저 또는 SNS도 활성화할 수 있죠. 

워치에서 카톡 답장

답장

단순히 카톡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답장도 가능한데요. 스마트워치 액정을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답장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상용구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미리 지정된 단어 상용구들을 쉽게 선택해서 답장도 가능하구요. 

손글씨 인식

직접 답장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바로 손글씨 입력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액정 크기가 스마트폰 보다는 작다보니 이렇게 손글씨 인식을 먼저 보여주나봐요. 이걸 사용하기 어려우신 것 같다면, 왼쪽 가장자리를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해봅니다. 

메뉴

이렇게 메뉴가 뜨는데요, 자판 아이콘을 터치하면 액정에 천지인 키보드가 뜨게 됩니다. 

천지인 답장

둘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급하게 답장할 일이 생기면 이렇게 바로 워치에서 답장 해주시면 됩니다. 

고급 알림 설정

마지막으로,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알림설정 옵션을 몇가지 더 살펴보겠습니다. 액티브2에서 스마트폰의 알림을 받을 때, 워치를 착용한 경우에만 알림을 표시할지, 휴대전화 사용중에도 알림을 표시할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알림 설정에서는 알림의 상세내용을 바로 보여줄지, 읽지 않은 알림이 있으면 시계 호화면에 알림 아이콘을 표시할지 (주황색점) 알림을을 받으면 워치 화면을 켤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릴레이 기능은 워치에서 알림이 울릴 때 스마트폰을 들어올리면 알림을 보낸 앱이 자동으로 열리게 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연동 알림 설정 방법을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크게 변한 것은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