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차단 푸는법 간단해요!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페북 차단 푸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장난으로 친구를 차단했거나, 욱하는 마음에 그랬든지, 인간관계에 있어서 여러가지 이유로 다른 사람을 차단했다가 이제는 풀고싶은데 도대체 어디에서 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실수로 차단하셨다면 상대방이 차단당했다는 사실을 알기전에 빨리 푸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방을 차단하면, 상대방은 나의 탐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를 태그할 수 없고, 그룹에 초대할 수 없으며, 또한 대화를 걸거나 친구추가가 불가능해집니다. 

페이스북 차단 푸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래서 PC 버전에서 페북 차단 푸는법과 모바일에서 페북 차단 푸는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PC에

먼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잇는 환경이라면 인터넷을 열고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화살표 메뉴 버튼을 클릭한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보면 왼쪽에 차단 탭이 있습니다. 차단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 차단된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 뿐만 아니라, 메시지, 앱 초대, 차단, 페이지 차단 항목별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차단하기에 보면 내가 이때까지 차단한 사람의 이름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차단을 풀고싶은 사람 이름옆에 차단 해제를 클륵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을 차단 해제할지 물어봅니다. 차단을 풀게 되면 나의 탐라 공개 범위 설정에 따라 나의 타임라인을 보거나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서로 태그한 내역이 복원될 수 있으며, 활동로그에서 나에게 달린 태그를 삭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쉽게 차단이 해제됩니다. 

그리고 차단을 풀었다가 다시 차단하려면 48시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2. 모바일에서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여 왼쪽 상단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뒤, 설정과 공개 범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페이스북의 모든 설정이 뜨는데요,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공개 범위에 차단이 있습니다. 이전에 차단했던 사람들을 검토하기 위해 차단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내가 차단한 사람들의 목록이 뜹니다. 이름 옆에 있는 차단 해제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차단을 해제하겠냐는 물음이 뜹니다. 여기서 차단 해제를 터치하시면 완전히 차단풀기가 완료됩니다. 

페이스북은 공개범위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차단까지는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페북 탐라에 소식을 업데이트하는 분들이 많이없고, 광고쟁이들만 남았기 때문에 그러한 이유로 내 페이스북 및 탐라에 피해를 준다면 과감하게 차단을 해버리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