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이코 환불 방법!

반응형

선물받은 도서문화 해피머니 상품권 어떻게 써야될까요? 해피머니 상품권을 어디에 사용할지 몰라서 묵혀두고 있었습니다. 제가 생활하는 패턴 내에서는 해피머니를 사용할 방법이 없네요. 그래서 이번에 페이코를 이용하게 되면서 해피머니를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하였습니다. 

해피머니 및 도서문화상품권을 페이코로 충전하게 되면 수수료 8%가 부과된 금액만 충전됩니다. 예를 들어 5000원을 충전하면 4600P가 충전됩니다. 

어차피 사용할데도 없는데 그냥 페이코에 충전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현재 페이코 삼성페이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페이코가 할인이나 이래저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많더군요. 페이코는 현재 온라인 결제, 티머니, 삼성페이, 제로페이 등을 지원하며 결제할 때마다 1%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슈퍼세이브) 아무튼 제가 해피머니를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하게 되면서 남은 포인트를 환불했던 과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해피머니 페이코 환불

페이코 포인트 환불 방법

해피머니 및 도서문화상품권을 이미 페이코로 충전했다는 전제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페이코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하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누른 뒤, 내 포인트 상세보기를 터치합니다. 

 

여기서 계좌로 환불을 터치합니다. 먼저 알아야 될 것은 해피머니 페이코 환불 위해서는 충전 후 1원이라도 사용해야 내 계좌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충전내역

해피머니 5000원권을 페이코로 충전하니 4600포인트가 충전되었습니다. 저는 어차피 페이코를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럴 생각이 없으신분들은 최소 1원이라도 사용을 해야 잔여 포인트를 계좌로 환불 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1원 사용법 

  •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원 보내기
  • 교통카드 1원 충전하기 

 

이제 계좌로 환불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환불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환불 계좌 등록부터 진행하도록 합니다. 안내에 따라 계좌를 등록한 뒤, 환불 신청을 터치합니다. 

 

환불하기

이제 환불 대상을 선택한 뒤 환불 신청 버튼을 터치하면됩니다. 도서 문화 해피머니 상품권 및 모바일 티머니를 통해서 충전된 포인트는 환불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네요. 최종 환불 금액을 확인하면 입금 예정 일시에 따라 환불이 완료됩니다. 

 

저 처럼 우연히 도서 문화 해패머니 상품권을 사용할 곳이 없다면 페이코에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코가 생각보다 사용처가 많네요. 만약 그것도 싫으시다면 1원이라도 사용하셔서 계좌로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