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원격제어 방법

반응형

팀뷰어를 개인용도로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상업적 사용 감지됨 이라는 알림을 피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정말 개인용 사용자라서 억울할지 모르겠는데, 팀뷰어에서 정해놓은 개인용의 기준이 있겠죠?

이러한 스트레스에서 피하기 위한 해결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는 무료 원격 프로그램을 찾으시나요? 그러면 애니데스크 라는 괜찮은 무료 원격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애니데스크'는 AnyDesk에서 배포하는 원격 데스크톱 도구이며 윈도우, 맥, 리눅스 및 FreeBSD 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에서 컴퓨터에 원격 엑세스도 가능합니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해보니 속도 괜찮은 편이고, 파일전송도 가능하네요. 만약 기업에서 협업용도로 사용하실 거면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됩니다. 하지만 개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료버전만 해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Free Download

애니데스크 다운로드를 위해서 anydesk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페이지에 보이는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물론 원격 지원을 당하는 컴퓨터 및 원격지원을 수행할 컴퓨터 둘 다 받아주세요.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뜹니다. 

애니데스크를 실행하면 바로 테스트용 애니데스크가 뜹니다. 설치를 하지 않고 이 상태에서 바로 애니데스크의 기능들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애니데스크를 주력으로 사용하실 것이라면 이 컴퓨터에 AnyDesk 설치를 클릭합니다. 특히 원격 지원 호스트 컴퓨터에는 설치해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동의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프린터를 원격으로 사용하실 게 아니라면, AnyDesk 프린터 설치는 필요없습니다.

시작하십시오

설치가 완료되면 환영한다고 뜨는데요 시작하십시오! 단추를 클릭하면 이제 애니데스크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원격제어 방법

이제 원격지원을 해보겠습니다. 원격지원을 할 컴퓨터에 적힌 9자리를 따로 기억해둔 뒤에, 다른 워크스테이션의 AnyDesk 주소에다가 주소(숫자) 를 넣고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승인

그러면 반대쪽 컴퓨터에 고객 PC와 연결하려고 한다면서 세션 요청 수신 알림이 뜨는데요, 승인을 눌러주시면 원격 연결이 됩니다. 

원격 연결

상대방의 컴퓨터 화면이 보이면 성공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두 컴퓨터 끼리 해상도가 맞지 않으면 이렇게 화면 비율이 맞지 않게 뜨는데요, 

화면 보기 모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모니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보기모드에서 적절하게 화면을 축소하거나 확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전송

그리고 원격을 하고 있는 컴퓨터끼리 파일 전송도 가능하네요.

AnyDesk Remote Control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내 컴퓨터로 원격 연결도 가능한데요,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AnyDesk Remote Control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원격주소

마찬가지로 컴퓨터에 적혀있던 주소를 입력해주면 휴대폰으로 컴퓨터 원격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폰으로 원격

폰으로 볼때는 세로 화면 보다는 가로 화면이 화면비율이 맞아서 컨트롤 하기가 편합니다.

컨트롤

스마트폰으로 원격지원을 할 경우, 보는 건 편한데 터치로 조작해야된다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다른 기능들을 사용하시려면 이렇게 오른쪽 슬라이드 메뉴를 사용하셔서 원하는 기능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