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영풍문고 오프라인 재고확인 방법

반응형

국내 최대 서점 영풍문고에서 도서를 구입할 예정이신가요? 그러면 먼저 재고부터 확인해야겠죠? 당연히 큰 서점이니까 재고가 있겠지~라고 무턱대고 방문했다가, 헛걸음했던 적은 없으세요? 

물론 요즘은 인터넷으로 책을 구매하면 오프라인 보다 더 저렴하면서, 거의 하루만에 배송이 옵니다. 그리고 저처럼 e-book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죠. 그런데 e북이 아닌 실물책을 당장 구매해야 되는데 영풍문고에 내가 찾는 책의 재고가 있는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교보문고처럼 온라인에서 주문한 뒤, 오프라인 매장에서 책을 찾는 나우드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재고를 확인해서 가까운 오프라인 영풍문고 서점에 방문하여 책을 구매하면 되겠죠?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은 영풍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과, 영풍문고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풍문고 재고확인

헛걸음을 방지하기 위해! 

영풍문고

영풍문고 재고확인 1. PC

먼저, PC 환경에서 재고확인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찾으시는 서적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책이 나오면, 내용을 열어봅시다. 그리고 책 표지 아래에 영업점 재고 위치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국 영풍문고 영업점에서 해당 책의 재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까운 영업점에 들리면 되겠죠? 재고를 확인했으니, 이제 도서의 위치를 알아보기위해 영업점을 클릭합니다. 

도서위치

그러면 해당 영업점에 그 도서가 있는 위치가 뜹니다. 도서 배치는 영업점 마다 다르니 참고를 해야겠죠? 

영풍문고 재고확인 2. 모바일

이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영풍문고 앱을 설치합니다. 

PC에서 하는 방식과 똑같은데요. 도서 상세 페이지를 열어봅니다. 책 표지 바로 아래, 주문수량 오른쪽에 보면 영업점재고위치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팝업으로 가나다 순으로 영업점 및 책의 보유 재고가 뜹니다.

위치

지점별 재고 수량이나 도서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책을 바로 가져가실 분들은 나우드림으로 미리 결재하고 방문하면 되겠죠? 

참고로 나우드림 주문하기는 저녁 6시 이후 주문은 다음날 수령이 가능합다. 만약 당일 수령을 원하시면 직접 도서를 찾아오면 된다고 합니다. 큰 서점은 이런게 참 편리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