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이코 포인트 네이버페이 전환 방법!

반응형

페이코는 NHN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저는 최근 페이코와 삼성페이를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리워드 정책이 변경된 뒤로, 삼성페이는 혜택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페이코를 연동하여 결제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받고 있습니다. 

요즘 간편결제 페이 서비스라고 하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삼성페이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삼성페이는 성격이 조금 다르긴하지만) 

이렇게 쌓은 페이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다른 것 보다 네이버페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특히 페이코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하여, 계좌로 입금받으려면 1원이라도 사용해야 계좌로 인출이 가능한데요, 이때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이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페이코 포인트 네이버페이 전환

페이코 포인트 네이버페이 전환

페이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페이코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보기 메뉴를 터치한 뒤, 나의 보유 포인트를 터치합니다. 

※ 현재 정책변경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페이코 포인트 충전 및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저는 이때까지 페이코를 사용하면서 쌓은 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전환시키기 위해, 포인트 전환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포인트 전환이 뜨면 상단 내보내기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택해주세요. 네이버페이로 전환 서비스는 언제까지 지원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동의하기

포인트 전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정보 제3자 제공 전체 동의를 선택한 뒤, 동의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그러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페이코 포인트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 보유금액이 뜹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확인한 뒤, 보내고 싶은 금액을 입력합니다. 

[모바일] - 페이코 환불 방법!

저처럼 모든 포인트를 전환하실 분들은 전체 사용을 터치해주시고, 해피머니를 인출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1P를 전환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전환 동의에 체크 한 뒤,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버튼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전환한 포인트는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하도록 합니다. 

페이코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완료

이제 PAYCO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터치하시면 전환작업이 완료됩니다. 

네이버에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네이버페이 확인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확인해보니 포인트 전환이 즉시 반영되었고, PAYCO 포인트 전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네이버쇼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보태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