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스킨 변경 방법

반응형

Kodi를 Krypton 버전으로 사용한 사람에게는 현재의 스킨이 어색하거나 하는 점은 없다. 그러나 이전 버전인 Jarvis에서 기본 스킨인 Confluence 사용자들은 최신 버전인 Krypton에서 Estuary라는 새로운 기본 스킨으로 완전히 인터페이스가 바뀌었기 때문에 어색할 수가 있다. 

전에 사용하던 스킨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거나, 최신 버전 사용자들도 Kodi에는 여러 가지 스킨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려 포스팅을 남긴다.

참고로 Kodi 구버전 (Jarvis 이하)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될 수 있으면 빨리 Krypton으로 업데이트하길 바란다. 왜냐하면, 최근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http에서 https로 옮겨가고 있기 때문인데 구버전의 Kodi는 https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Kodi 스킨 변경 방법

Kodi 설정

Kodi 스킨 변경을 위해 설정을 선택한다.

Kodi 인터페이스 설정

인터페이스 설정을 선택한다.

Kodi 스킨 설정

스킨 탭에서 스킨을 선택한다.

Kodi 기본 스킨 Estuary

현재 Estuary 스킨이 기본 스킨으로 지정되어 있다. 더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Kodi 스킨 변경 Confluence

아래로 스크롤 하면 구버전 기본 스킨인 'Confluence' 스킨이 있다. 선택하도록 한다.

스킨 다운로드중

스킨을 다운로드중이니 잠시 기다리도록 한다.

Kodi 글꼴 깨짐

Confluence 스킨으로 변경하니 글자가 깨진다. Kodi 스킨을 변경하면 글꼴이 스킨 기본값으로 변경되기 때문이다. 당황하지말고 스크린샷 따라 선택한다.

글꼴 변경

위에서 5번째 선택.

Kodi Arial based 글꼴 지정

Arial based를 선택한다. 

Kodi 한글

그럼 정상적으로 한글이 나온다. 

Kodi Confluence

Kodi 구버전 스킨인 'Confluence'로 잘 변경되었다. 다른 스킨도 많으니 둘러보길 바란다. 


Confluence 스킨은 어떻게 글꼴 메뉴를 찾았는데 다른 스킨은 어디 있는지 애매하였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언어를 영어로 돌려두고 스킨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