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반응형

PDF 문서를 보기 위해 무료 PDF 뷰어 찾으시나요? 아무래도 가장 친숙하고 유명한 것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를 찾으시는 것 같네요. 

아크로뱃 리더는 아크로뱃 프로 DC의 무료 버전이면서 단순 뷰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PDF문서는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엣지브라우저로 바로 PDF파일을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단순뷰어로만 사용하려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는 PDF보기, 주석 추가, 인쇄 및 서명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료 Adobe Acrobat Reader DC 를 사용하여 PDF 문서를 보고, 인쇄하고, 서명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형광펜 칠하는 것 정도는 무료 아크로뱃 리더로 가능하죠. 

그러면 스마트폰 및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PDF 문서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용 무료 아크로뱃 리더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PDF문서를 열 때 사용하는 기본 뷰어인 구글드라이브 뷰어 및 원드라이버 뷰어가 불편하다면 모바일 아크로뱃 리더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먼저 PC버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볼게요. 아래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Acrobat Reader Chrome Extension 크롬 확장 설치를 체크해제하고, 오른쪽 칸에 선택 옵션에 McAfee Security Scan Plus 유틸리티 및 McAfee Safe Connect 도 체크해제 하고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폴더

잠시 기다리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제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설치

설치경로 설정이나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아크로뱃 리더 DC가 설치됩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아크로뱃 리더를 실행시키면 Adobe Acrobat Reader를 기본 PDF 응용 프로그램으로 설정할지를 묻는데요, 다른 PDF뷰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없거나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가 마음에 들면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해도 됩니다. 

형광펜

무료로 제공되는 아크로뱃 리더에서 PDF 보는 것은 물론이며, 주석을 달고 양식을 채운 후 서명하여 전송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용에 형광펜을 치는 방법은 형광펜을 칠할 영역을 선택해주시고, 상단에 있는 형광펜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빈 영역에 주석을 추가할 수도 있구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Adobe Acrobat Reader for Samsung 앱을 설치해주시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Adobe Acrobat Reader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두 버전의 차이는 유료버전 구매시 가격차이밖에 없는 것 같네요. 모바일에서도 PC버전과 똑같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편하게 PDF를 보고, 주석을 달거나, 밑줄 및 형광펜을 그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아크로뱃 리더

모바일 아크로뱃 리더는 야간모드도 지원하는군요.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뷰어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무료 유료 차이

참고로 무료 아크로뱃 리더와 유료 아크로뱃 프로의 기능 차이는 위 스크린샷과 같습니다.

아크로뱃 프로 버전은 PDF작성, PDF를 Word 또는 Excel로 내보내기가 되며, PDF 파일을 암호로 복호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명 받기 및 실시간으로 응답추적이 가능한데요, 업무용으로 많이 필요한 기능일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