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megasync 다운로드 보너스 추가용량은?

반응형

요즘 대부분의 무료 클라우드 용량이 15GB로 맞춰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 클라우드, 저 클라우드 여기저기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군요. 아니면 마음에 드는 서비스를 하나 골라서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NAS를 구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MEGA 클라우드 사용자를 위한 megasync 다운로드 및 설치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megasync 프로그램은 쉽게 말하면 구글로 치면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및 네이버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MEGAsync를 사용하면 모든 장치를 MEGA 계정과 동기화할 수 있어서 다양한 위치와 장치에서 안전하게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즉, 웹브라우저를 열지 않고 바로 메가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폴더 동기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가 클라우드가 기본 50GB 무료 용량을 제공했었는데요, 현재는 15GB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추가용량도 기간제인데다가 초과용량은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보내지기 때문에 그렇게 유용하진 못하네요.

하지만, 메가클라우드를 자주 쓰거나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megasync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가끔 MEGA를 사용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일이 있어서 사용해본적은 있는데, 자료보관용으로 사용해보진 않았네요. 

Megasync 다운로드

데스크톱 앱

클라우드 MEGA 데스크톱 앱 megasync 설치를 위해 MEGA SYNC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데스크톱 앱을 한 번 클릭하여 지금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MEGA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한국어

설치파일을 실행하세요. 언어는 자동으로 한국어로 선택되므로 OK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그러면 MEGAsync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딱히 어려운 것은 없네요. 그대로 쭉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MEGA 데스크톱 앱 설치완료

MEGA 데스크톱 앱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 뜨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megasync 설치를 하실정도면 계정은 다들 있으시겠죠?

MEGA 로그인

그러면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서 로그인 창이 뜹니다. 로그인해주세요.

MEGA 설치도우미

그러면 설치 도우미가 뜹니다. 설치 유형 선택에서 전체 폴더 동기화선택적 동기화 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기화 시킬 로컬 폴더 선택이 뜨는데요, 기본값으로 해주셔도 되고 따로 지정해주셔도 됩니다.

MEGA 동기화 폴더

탐색기를 확인해보니 MEGA 동기화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megasync를 설치하시면 보너스 용량 20GB가 180일동안 추가됩니다.

MEGA 모바일

그리고 모바일 MEGA 클라우드 앱이 있습니다. 그러면 메가 클라우드를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되죠.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MEGA 앱을 설치해주시고 로그인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GA 카메라 업로드

MEGA 설정 및 카메라 업로드 설정은 나중에 해주셔도 상관없어요. 잘 모르시겠으면 나뒀다가 나중에 따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MEGA 도전과제

기본 15GB 무료에, 가입 보너스 35GB, MEGA 데스크톱 앱 설치 20GB, 모바일 앱 설치 15GB 용량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도전과제로 얻은 용량은 영구가 아닌 기간제입니다. 나중에 기간이 지나서 용량을 초과하게 된다면 자료가 휴지통으로 이동되므로 이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