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오토캐드 학생용 다운방법 3년간 무료

반응형

오토캐드 (Autocad) 학생용 다운방법

이번 포스팅은 오토캐드, 3ds max, 마야와 같은 오토데스크 제품군 프로그램이 필요한 학생, 교사 및 교수, 교육기관들을 위한 내용이다. 

오토데스크는 학생, 교사 및 교수, 교육기관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어떻게 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Autodesk 오토캐드 학생용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하였다.

아래 방법으로 3년간 1년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AUTODESK Autocad 학생용 무료

아래 오토데스크 Autodesk 학생용 다운로드에 접속한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무료 체험판이 아닌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다. 여기 보이는 Autodesk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영어로 떠도 당황하지말고 Autocad를 클릭한다. 

주요 제품에는 Autodesk Fusion 360, Inventor Professional, Revit, AutoCAD, 3ds Max, Maya가 있다. 나는 이쪽 프로그램들을 다루지 않는 사람이라서 각각 뭔지 잘 모른다.

Autodesk 학생용 계정이 없다면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을 진행하도록 한다. 계정이 있다면, 바로 sign in 버튼을 클릭한다. 

AUTODESK 계정 설정

오토데스크 교육 혜택 받기

제품을 클릭하면 교육 혜택 받기 라고 뜬다. 교육 기관의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하고 교육 역할에 학생, 교육자, 학교 IT 관리자, 디자인 공모전 멘토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으로 선택한다.

오토데스크 계정 작성

오토데스크 계정을 만드는 작업이다. 약관에 체크한 후 계정 작성을 클릭한다. 이미 계정이 있으면 인증 과정은 건너뛰어도 된다.

오토데스크 가입 확인 메일

위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전자 메일이 간다. 받은 편지함을 열어본다.

Autodesk 계정 확인 이라는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도착해 있을것이다. 전자 메일 확인을 클릭하여 계정을 인증하자. 

오토데스크 로그인

 

전자 메일 확인을 클릭하면 로그인 창이 뜬다. 계정 작성 할때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계정 확인

계정이 확인되었다. 자신의 계정으로 모든 Autodesk 제품에 엑세스 할 수 있다고 뜬다. 완료를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교육기관 무료 소프트웨어 사용방법 계획

완료를 클릭했더니 한 단계가 더 있다고 한다. 교육 기관 이름은 본인이 다니는 학교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연구분야는 적당히 체크하고 등록 시작일과 졸업 예정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커뮤니티 계정 설정

Autodesk Education Community에 엑세스 할 수 있다고 뜬다. 이것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계속을 클릭한다.

오토캐드 autocad 다운로드

오토캐드 다운로드

오토캐드를 다운로드 받아보겠다. 다시 교육용 제품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본인이 다운로드 받을 오토데스크 제품을 선택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뜬다. 

오토캐드 다운로드

오토캐드2018을 다운로드 받아보겠다. 원하는 버전, 사용하는 운영체제, 언어를 선택하고 지금 설치를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라이센스 및 서비스 계약 동의

Autodesk 라이센스 및 서비스 계약 창이 뜨는데 동의함을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한다.

오토데스크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웹 설치 버전 파일이라 용량이 작아서 금방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한다.

오토데스크 오토캐드 2018 설치

웹 설치 버전이라 인터넷 연결은 필수다.

오토캐드 2018 설치

설치를 클릭하면 인스톨이 시작된다.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Autodesk 교육용 라이센스

오토데스크 교육용 라이센스

학생 및 교사들이 교육 커뮤니티를 통해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받은 경우 (위 포스팅 과정대로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학생 또는 교사의 개인용 컴퓨터 또는 장치에만 설치할 수 있다. 

교육기관이 교육 커뮤니티를 통해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교육기관의 컴퓨터 또는 장치에만 설치 할 수 있다.

Autodesk 제품은 회원 가입만 하면 개인과 교육기관은 무료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어렵게 설치 파일 또는 설치 USB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된다. 대학교에서 돈주고 오토데스크 제품을 구입하는 IT 부서 담당자, 교수는 없길 바란다. 설치 CD나 USB 빌려오라고 심부름 시키지 않아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