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a3 스틸얼라이브 pc 플레이는 블루스택으로!

반응형

MMORPG 장르에 배틀로얄 시스템을 추가한 넷마블 신작 모바일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되었습니다. 양산형 모바일게임이 아니라고 출시되었지만, 결국엔 양산형 모바일 게임에 배틀로얄 시스템만 추가한 것이더군요. 아무튼, 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오랜 시간동안 구동하려면 배터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겠죠? 

a3 스틸얼라이브 pc 플레이를 위해서 제가 선택한 에뮬레이터는 블루스택입니다. 아예 블루스택 a3 스틸얼라이브 버전이 따로있더군요. 

이렇게 된 이유는 스틸얼라이브 게임이 안드로이드 6.0 이상 및 64비트만 지원하게 되어 구형 안드로이드 버전을 사용하는 앱플레이어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래픽도 화려한 편이라서 pc 사양도 꽤나 좋아야겠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a3 스틸얼라이브 pc 구동을 위한 최적화 방법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 pc

시작할 때 부터 블루스택 A3 스틸얼라이브 최적화 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편한 과정일 것 같습니다. 따로 설치하려면 블루스택 64비트 버전을 따로 설치해서 셋팅해야되거든요. 

블루스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바로 보이는 A3 최적화 버전 다운로드 를 통해서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블루스택 설치

A3 전용 블루스택을 설치해봅시다. 일반 블루스택에 스틸얼라이브 테마가 입혀진 것 같군요.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간단하게 앱플레이어가 설치됩니다. 

구글 로그인

설치가 완료되고 A3 스틸얼라이브 블루스택이 실행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용 및 구글계정과 연동하기 위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스틸얼라이브 전용 블루스택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A3:스틸얼라이브 단축아이콘을 실행합시다. A3 스틸얼라이브 최적화 블루스택이라서 그런지 설치하기 편하게 되어있네요. 

A3 스틸얼라이브 설치

플레이스토어에 A3: 스틸얼라이브가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해줍니다. 

설치

이번에는 최신 버전의 Google Play 게임 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설치를 클릭하세요. 블루스택이 A3 스틸얼라이브 최적화 버전 앱플레이어를 제작하긴 했지만, 굉장히 급조한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 

구글 플레이 게임 업데이트

다시 플레이스토어가 뜨면 Google Play 게임 앱을 업데이트 해주세요. 

블루스택 스틸얼라이브

이제 게임이 정상 작동되는군요. A3 스틸얼라이브 직업 참고하셔서 잘 육성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A3스틸얼라이브 최적화 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그래킥 카드의 GPU 자원을 사용

블루스택 설정에서 왼쪽 엔진 탭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A3 최적화 버전이라서 그런지 이렇게 기본값으로 잡혀있더군요. 

고급 그래픽 엔진 모드 사용과, 그래픽카드의 GPU 자원을 사용을 선택하면 더 좋은 그래픽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PU 설정 그래픽카드의 GPU 자원을 사용 옵션은 지포스 그래픽카드 사용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STC 텍스처

그리고 더 좋은 그래픽으로 플레이할거면, ASTC 텍스처에서 소프트웨어 디코딩캐싱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를 선택해줍니다. 

코어

작업에 CPU 코어개수는 저사양이면 중간 또는 낮음으로 지정해주고, PC가 고사양이신 분들은 높음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높은 프레임 속도 사용

추가적으로 PC사양이 좋으신 분들은 높음 프레임 속도 사용을 선택하시고 FPS 수치를 모니터 최대 프레임으로 변경해주세요. 일부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60FPS로 제한이 되어있지만, 이렇게 블루스택으로 플레이하면 PC게임 처럼 더 높은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최적화 작업을 하셨다면, 블루스택을 재시작합니다. 

인게임 옵션

그리고 인게임 설정에서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화면 재생 속도, 해상도, 텍스쳐를 한단계씩 낮춰서 버벅거리지 않는 정도로 사용하시고, 고사양이신 분들은 가장높게 맞춰주세요. 

A3 스틸얼라이브 최상옵

초반 레벨은 금방 오르는군요. 전에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타격할 때 툭툭 끊기는 느낌이었는데 A3스틸얼라이브는 끊기거나 버벅거림이 없네요. 

요즘 최신 모바일 게임은 64비트 앱플레이어가 필요하다는 것만 아시면 구동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PC사양이 안좋으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옵션 타협을 보면서 최적화 해야된다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