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라이브포커스 촬영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의 발전으로 조만간 폰카가 디카를 넘어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의 더 나은 사진 촬영 결과물을 위해 라이브포커스 촬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라이브포커스는 이전에 있던 아웃포커스 촬영과 같은 기능입니다. 배경을 흐리게 하고, 피사체는 선명하게 돋보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또한 배경흐림의 종류를 바꾸거나, 배경 효과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촬영후에도 언제든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갤럭사 라이브 포커스 촬영을 사용해보니, 같은 각도로 찍은 사진이라도 결과물이 굉장히 고급스럽게 보이고, DSLR로 촬영한 듯한 느낌을 줬습니다.

갤럭시 라이브포커스

갤럭시 라이브포커스

라이브포커스는 특히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사진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음식 사진에 사용해도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인스타 업로드용으로 좋겠죠? 별도로 사진 보정 어플이나, 필터 앱을 사용하지 않고,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기능으로도 가능합니다.

라이브 포커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켜는 방법은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시킨 뒤, 하단에 보이는 라이브 포커스 탭을 터치하거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라이브 포커스로 이동합니다. 

대상과 거리를 1 - 1.5m 정도로 유지하세요

라이브포커스 촬영을 시작하게 되면 대상과의 거리를 1 ~ 1.5m 정도로 유지하라는 안내가 뜹니다. 나뭇잎 모양 2개와 1개의 차이는 메인 카메라를 사용할지, 와이드 카메라를 사용할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피사체의 거리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블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5가지 블러모양과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촬영후에도 편집이 가능하므로 지금은 굳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라이브포커스 촬영

그러면 배경이 흐릿하게 처리 되고, 피사체만 돋보이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이제 라이브포커스로 촬영한 결과물을 편집해보겠습니다.

배경 효과 변경

갤럭시 기본 갤러리 앱을 실행하여, 방금전에 라이브포커스로 촬영한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배경 효과 변경이 있는데요. 이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블러의 종류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솔직히 기본 블러 효과가 가장 어울리네요. 스핀이나 줌 효과는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컬러포인트 효과가 엄청나네요. 피사체만 컬러로 만들고 배경은 흑백으로 처리해줍니다. 라이브포커스로 촬영하시면 나만컬러샷 효과를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사용하시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감성샷 촬영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특히 컬러포인트 효과를 사용하시면 픽스아트 같은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나만컬러샷 효과를 넣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