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멜론 pc버전 더편하게

반응형

멜론 웹이 아닌 pc버전 다운로드가 필요하신가요? 여러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중에서 그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멜론 뿐인 것 같습니다. 원래는 SK에서 서비스하였으나, 현재는 카카오가 인수하여 그 입지를 더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컴퓨터를 켜자마자 하는일이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노래부터 들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통의 음원사이트 에서 음악을 들으려면 웹브라우저를 열고 접속을 해야되는데요, 멜론 PC버전 다운로드를 통해서 바로 멜론차트 확인 및 인기곡 듣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멜론 PC버전 플레이어는 로그인만 해두면, 따로 인터넷에서 멜론에 접속하지 않아도, 멜론 플레이어 안에서 멜론 사이트에 있는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멜론 PC 버전은 윈도우 및 맥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멜론 pc버전 다운로드

Windows 플레이어

멜론 PC버전 다운로드를 위해 먼저 멜론에 접속해야 됩니다. 그리고 맨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Windows 플레이어Mac 플레이어 2종류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클릭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

그리고 멜론 플레이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하면 PLAYER 탭과 WEB 탭 2가지가 있는데요, 플레이어 탭에서는 뮤직 플레이어를, 웹 탭에서는 멜론 홈페이지와 동일한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멜론 설치

멜론 PC버전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딱히 어려운 것 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멜론 PC버전 플레이어에서 바로 멜론TOP100 차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미리듣기만 가능하므로, 로그인을 한번 진행해줘야 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일이 더 많지만, 멜론 이용권이 있으신 분들 중에서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나 스피커로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기 때문에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