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Wise Folder Hider 폴더숨기기

반응형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찾으시나요?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상관없는 얘기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은 내용이 든 폴더를 숨겨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는 이미 PC에서 콘텐츠를 숨기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지만, 실용적이지는 않습니다. Wise Folder Hider의 목표는 추가적으로 보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Wise Folder Hider 폴더숨기기 프로그램은 Wise Care 365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을 제작한 WiseCleaner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으며, 무료버전은 시간 제한은 없지만 기능과 관련하여 폴더 및 파일을 암호화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기능은 50MB의 용량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폴더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폴더숨기기가 목적이라면 무료버전만 사용해도 충분했습니다.

Wise Folder Hider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

먼저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안내해드릴게요. WiseCare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Wise Folder Hider Free 페이지에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홈페이지는 영어로 되어있지만, 프로그램은 한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Wise Folder Hider 설치

Wise Folder Hider를 설치해봅시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무리 단계에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데요,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줍니다. 

Wise Folder Hider 비밀번호

컴퓨터를 재시작한 뒤, Wise Folder Hider를 실행해봅시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만들라고 하는데요, 지금 입력하는 비밀번호는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사용되는 비밀번호 입니다. 

폴더숨기기 방법

폴더숨기기

폴더숨기기 방법은 숨기고 싶은 폴더를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화면 안으로 드래그 해놓으면 쉽게 숨기기가 됩니다. 

폴더 숨겨짐

그러면 폴더가 숨겨지고,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안에 숨긴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Wise Folder Hider로 폴더 숨김

또는 숨기고 싶은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Wise Folder Hider로 폴더 숨김을 클릭하면 쉽게 폴더를 숨길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 메뉴에 표시

참고로 우클릭했을 때 Wise Folder Hider로 폴더 숨김 메뉴를 없애러면, 설정에서 컨텍스트 메뉴에 표시를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암호설정

그리고 숨김폴더 암호도 걸 수 있는데요, 작업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암호 설정을 클릭하면 폴더에 암호를 걸 수 있습니다. 

폴더 비밀번호 설정

여기서 사용하는 암호는 Wise Folder Hider를 실행시킬 때의 암호가 아니라, 이 폴더에 걸어놓을 암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파일암호화

파일암호화

파일암호화는 암호화된 공간을 만들어서 파일 및 폴더를 보관하는 기능인데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서 wfhd 파일을 하나 만드셔야 됩니다. 무료버전은 50MB의 용량제한이 있습니다. 

WFHDisk

그러면 이렇게 암호화된 공간이 생기게 되며, 여기에다가 파일 및 폴더를 보관하시면 됩니다. 

대체로 PC에서 콘텐츠를 숨기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도구를 원한다면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파일과 폴더를 효율적으로 숨길 수 있으면서 암호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무료 버전에서 50MB 용량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량이 많은 파일을 암호화 하는 것 보다는 폴더숨기기 기능 위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