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반응형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버전으로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자료를 PC에 백업 및 복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패키지안에 들어있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 장치와 스마트스위치 어플을 사용해서 바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에 자료를 옮기는 것이 더 간편한 방법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컴퓨터에 한번 백업을 해야될 때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버전은 예전에 삼성 Kies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연락처 및 사진 등의 정보를 백업 및 복원할 수 있고, 갤럭시 스마트폰의 업데이트 기능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동기화 서비스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보관할 수 있지만,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게임 저장 등과 같은 로컬 데이터를 백업하려고 하면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 모든 앱에 다시 로그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삼성의 스마트 스위치 앱을 사용하면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삼성 스마트 스위치 Smart Switch는 모바일과 PC버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스위치 앱은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로 데이터 이동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는 반면, 스마트스위치 PC버전은 스마트폰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원하여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삼성전자 홈페이지 스마트스위치 페이지에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를 하려고 하니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전 밖에 없는 것 같군요. 맨 아래로 스크롤 해봅니다. 

스마트스위치 pc버전 다운로드

맨 아래쯤으로 스크롤 해보면 Smart Switch를 다운로드하세요 라고 되어있는 곳에 Windows 및 MAC OS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해주세요. 

스마트스위치 pc버전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라이선스에 동의를 체크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설치 완료

어려움없이 쉽게 설치가 되는군요. 완료를 클릭해서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디바이스 연결

스마트폰 백업을 위해 스마트 스위치 pc버전을 실행해봅시다. 그러면 디바이스 연결을 시작해보라고 나오는데요. USB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하서 PC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디바이스 잠금해제

그랬더니 디바이스가 잠겨있다고 잠금을 해제하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잠금만 해제시키면 됩니다. 

Smart Switch 다운로드

연결된 디바이스에 Smart Switch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Smart Switch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스마트스위치 앱을 설치해줄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연결 요청에 를 선택해줍니다. 

Smart Switch 열기

갤럭시 스마트폰에 스마트스위치 앱이 설치되면 Smart Switch 열기버튼을 누르라고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컴퓨터에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뜹니다. 

스마트 스위치

이제 컴퓨터에 스마트 스위치가 실행되는군요. 백업 버튼을 클릭해서 휴대전화 정보를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갤럭시폰으로 자료를 옮기는 용도라면 지금 사용하는 폰으로 백업을 해두고, 새폰을 연결해서 복원 시키면 됩니다. 

데이터를 백업 중입니다

백업을 시작하면 스마트폰의 데이터가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콘텐츠 복사중이라고 뜨는데요, 원활한 전송을 위해 화면 켠 채로 유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백업 항목 선택

참고로 환경 설정에서 백업 항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만 체크하면 될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이렇게 하는 것 보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업데이트하는 게 더 편리한 것 같네요.

삼성 스마트 스위치의 가장 큰 대안은 이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삼성 및 구글 클라우드는 모든 것을 백업하지 않으며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로컬 백업을 통한 쾌적한 백업을 원하신다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