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페메 pc 다운로드

반응형

페이스북에서 개발한 모바일 메신저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이 출시되엇습니다. 줄여서 페메 라고 부르는데요. 그동안 PC에서는 웹버전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던 페메를 PC 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이 카카오톡은 필수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젊은 연령층에서는 페메를 사용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며, 이에 카카오톡 및 라인 등과 같은 국내 메신저와 같은 방식으로 PC에서 모두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메 PC 버전 다운로드를 통해 웹브라우저를 열어야 된다는 불편함을 줄이고 접근하기가 쉬워졌다는 장점과 함께, 비디오 채팅 영상회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재택 원격 근무가 증가한 흐름을 반영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와서) 페메 PC 버전 출시 이후 페메 사용량이 두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제 윈도우 및 Mac OS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메 pc

페메 PC 다운로드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은 윈도우10 스토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 Messenger 라고 검색하면 페이스북 메신저 공식 앱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페메 PC버전은 메시지를 검색하고 gif, 이미지, 문서, 이모티콘, 스티커, 비디오 및 기타 피일과 같은 것을 공유할 수 있다느 점에서 웹버전과 유사합니다. 

페이스북 Messenger 시작

페메 pc 버전을 실행하면 Messenger를 시작한다고 뜨는데요. Facebook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웹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에 성공하면 You're signed in as 이름, 이라고 뜨는데요. Messenger 데스크톱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페메pc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및 웹 버전에서처럼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영상통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메 PC

저는 대화 내역이 없지만, 페이스북 웹에서 사용하던 페메 UI와 거의 똑같군요. 모바일 앱과 똑같이 작동합니다. 알림을 켜고 끌 수 있으며 gif, 사진 및 동영상 전송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채팅은 모바일 및 데스크톱에서 동기화됩니다. 

페메 활동 상태 끄기

또한 설정에서 활동 상태 표시 해제 옵션이 있으며, 다크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페메와 거의 똑같아서 사용하기는 쉽네요. 

번호 로그인이 아닌, 계정 로그인이라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출시를 미루다가 비대면 때문에 급하게 출시한 것처럼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