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search everything 다운로드 서치 에브리띵

반응형

윈도우 기본 검색이 별로라서 떠오른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서치 에브리띵 search everything 이라고 찾는 것 같은데요. 정확한 명칭은 everything 입니다. 

파일과 폴더를 빠르게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며 윈도우 기본 검색과 달리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과 폴더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름이 에브리띵 이라고 하는군요.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운 편이며 파일 100만개를 색인하는데 1분가량 걸립니다. 

게다가 프리웨어라서 직장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earch everything

everything 다운로드

에브리띵 다운로드

voidtools Everything 제작사 페이지에 접속하여 윈도우 비트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파일이 싫으신 분들은 휴대용 압축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Everything

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및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기본 검색 보다 성능이 좋기 때문에 평가가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어

이제 설치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설치할 때의 언어는 한국어 그대로 두고 OK를 클릭하여 서치에브리띵 설치를 진행합니다. 

search everything

사용권 계약에 동의함을 클릭하신 뒤, 설치경로는 기본경로 그대로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설치옵션에서 설정 및 데이터 위치는 기본값을 권장하기 때문에 그대로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 옵션 선택에서는 시스템 시작 시 Everything 실행만 제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efu 파일은 에브리띵 파일목록 확장자 입니다.

결론만 말하면 기본값 그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서치에브리띵

에브리띵을 처음 실행하면 로컬 NTFS 볼륨 색인을 생성하게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NTFS 포맷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도 몇초 걸리지 않고 금방 시스템의 모든 파일목록이 뜨게됩니다. 이제 검색창에 찾고싶은 파일 이름 및 확장자 등을 사용하여 검색을 해보세요. 

검색문법 정규식

그리고 검색 문법 및 정규식 등을 활용하면 더 자세한 검색을 할 수 있겠죠? 

네트워크 드라이브 색인

그리고 네트워크 드라이브 색인 추가를 하고 싶다면 도구 - 설정에서 폴더를 선택하여 추가를 클릭해서 색인에 추가할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종료할 때 서치 에브리띵을 닫으면 종료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템 트레이에서 우클릭하여 끝내기를 클릭하여 완전히 종료해야 된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