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구글 크롬 공룡게임 실행방법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이스터에그로 간단한 미니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스터에그 뜻은 부활절에 선물로 주는 달걀 모양 초콜릿을 말하는데요. 프로그래밍 용어로 부활절 토끼가 부활절 계란을 숨기듯이 프로그램 내에서 장난을 친다는 뜻으로 개발자가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나 기능을 뜻합니다.

최신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공룡을 클릭하면 간단한 미니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이 없기 때문에, Chrome Dinosaur 또는 Chrome Dino 또는 T-Rex 라고 불립니다.

우리말로 하면 결국 공룡이므로 국내에서는 구글 공룡게임 및 크롬 공룡게임이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시간 때우기 게임으로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크롬 공룡게임

구글 크롬 공룡게임

크롬 공룡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 보통 인터넷 연결을 끊고 크롬을 실행하라고 설명하는데요. 괜히 번거로우니 인터넷 선을 뽑거나, 네트워크 연결 중단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chrome://dino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주소창에 chrome://dino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을 끊지 않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넷을 실행할 때처럼 인터넷 연결 없음이라고 뜹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연결이 끊어졌을 때 표시되는 아이콘으로만 생각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공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스터에그

공룡게임이 시작되는군요. 조작은 키보드 스페이스바 및 화살표 위 (↑) 키를 누르면 공룡을 점프시킬 수 있으며, 다가오는 것들을 피하면 됩니다. 게임은 꽤 쉬워 보이지만 진행될수록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금방 어려워집니다. 스코어가 100을 넘을 때마다 효과음이 들리네요. 목표는 가능한 오래 살아남는 것입니다.

미니게임

참고로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실행이 가능한데요. 똑같이 주소창에 chrome://dino 라고 입력하면 크롬 공룡 게임이 실행됩니다. 조작은 터치하면, 공룡이 점프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실제로 인터넷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