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기본 벨소리를 사용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젊은 분들은 알아서 잘 찾아서 자신만의 벨소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여러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 다 똑같은 갤럭시 벨소리가 난다면 누구 폰에서 전화가 온 건지 헷갈리는 상황이 있었을 겁니다.
남들과 다른 개성있는 벨소리로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및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벨소리 설정
먼저 설정하고 싶은 벨소리를 다운받아두거나, 컴퓨터에서 mp3 자르기 등을 통해서 폰으로 보내 놓으면 더 편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벨소리 변경 방법은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소리모드 아래 벨소리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벨소리는 Over the Horizon 이죠.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벨소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Over the Horizon이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오른쪽 상단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내 휴대폰 안에 있는 음원들이 뜨는데요. 설정하고 싶은 곡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곡의 첫 부분부터 벨소리로 재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한 하이라이트만 재생을 활성화하면 알아서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벨소리로 재생되도록 설정해줍니다.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설정하고 싶은 구간이랑 다를 거라 생각됩니다.
또는 삼성뮤직 앱에서 곡 목록을 열어서 벨소리로 선택하고 싶은 곡 오른쪽에 세로 점세개 아이콘을 터치하여 다음으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삼성뮤직에서도 처음 및 선택한 하이라이트만 재생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체 기능만으로는 이렇게 밖에 설정되지 않으니, 만약 내가 원하는 구간이 따로 있다면 아래 벨소리 만들기 어플 같은 것을 사용해서 설정해야 됩니다.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이렇게 벨소리 메이커 어플 처럼 mp3 구간을 자를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앱을 활용하시거나, 컴퓨터에서 미리 mp3 자르기를 통해 원하는 구간을 잘라서 폰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벨소리 메이커는 flac 파일은 지원하지 않고 mp3 파일만 지원합니다. 구간 자르기를 하고 싶은 곡을 선택해서 수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벨소리메이커 어플 사용하는 방법이 뜨네요. 벨소리로 선택하고 싶은 구간의 시작점과 종료점을 설정하셔서 벨소리로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