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스케치업은 건축 관련학과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번에는 3D 모델링 프로그램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1년 단위로 구독을 해야되는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스케치업 2017 Make 버전을 사용하시면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쉽게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스케치업은 Pro 버전과 Make 버전이 있습니다. Make 버전은 Pro 버전에 비해 기능상의 제한이 있습니다.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많은 분들이 구글 스케치업 이라 알고있는데요. 현재는 트림블 사로 이전되었습니다.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는 아래 모든 스케치업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해야됩니다.

스킴블 로그인

스케치업 모든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렇게 로그인을 해라고 뜨는데요. Sign in to Trimble ID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해야됩니다.

구글로그인

트림블 계정을 새롭게 만들 필요는 없고, Sign in with Google을 통해 구글 아이디로 편하게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SketchUp Make 2017

여기서SketchUp Make 2017 버전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해주세요. 그리고 윈도우는 64비트 버전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만약 프로 버전을 다운로드 한다면 30일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SketchUP Make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인스톨러가 실행되니 잠시 기다리도록 합니다.

스케치업 런타임

SketchUp Make 2017 버전을 사용하려면 Visual C++ 14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냥 nstall 해주시면 됩니다.

스케치업 무료 설치

이제 스케치업 무료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스케치업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어려운건 없네요.

동의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SketchUp 2017, LayOut 2017, Sytle Builder 2017 아이콘이 생겼을겁니다. 이제 스케치업을 실행해봅니다. 그리고 I agree to the SketchUp License Agreement에 체크하시고 Continue를 클릭하세요.

스케치업 make

그러면 스케치업이 실행되는데요. 라이센스를 확인해보니 User, Pro Trial, 30 days remaining 이라고 뜨네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전에 몇가지 확인을 해볼게요.

스케치업 라이센스

라이센스를 확인해보니 User, Pro Trial 이라고 나오는데요. 먼저 프로버전으로 30일간 사용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make 버전으로 전환된다 합니다. 만약 구매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2017 말고 최신 버전을 사용하세요.

Start using SketchUp

마지막 템플릿에서는 Feet and Inches 단위는 우리가 잘 사용하지 않는 단위이므로, 밀리미터 및 미터를 선택해서 Start using SketchUp버튼을 클릭하세요.

스케치업 2017

그러면 템플릿과 함께 스케치업이 실행되네요.

스케치업 Free (무료 웹버전)

참고로 스케치업 2018 버전 출시 이후로 이전 버전의 스케치업 Make 버전들이 단종되었습니다. 대신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3D 스케치업 Free가 나왔습니다. 이것도 이어서 설명해드릴게요. 아래 스케치업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ketchUp Free

스케치업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제품 탭을 눌러서 SketchUp Free를 클릭하세요. 물론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됩니다.

모델링 시작

무료 3D 제작 툴이라고 나오는데요. 모델링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스케치업 무료 버전

그러면 브라우저에서 바로 스케치업 무료버전이 실행됩니다. 간단한 작업만 하실거면 굳이 2017 make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 보다 공식 무료 버전인 스케치업 프리 웹 버전을 사용하는게 나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