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 OS

keka 맥북 압축 프로그램!

반응형

keka 맥북 압축 프로그램

예뻐서 맥북을 샀는데 알집을 사용할 수 없어서 당황하셨나요? 맥북 및 아이맥 등 맥OS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단 알집은 맥북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반디집은 유료로 구매해야 됩니다. 그러면 대체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을 찾아야겠죠?

대용량 파일을 처리하는 사용자라면 파일을 압축 및 압축풀기를 위해 별도의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Keka for Mac은 압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용하며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무료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에는 유용한 세부정보 또한 없는 것 같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 X의 내장 압축프로그램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Keka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을 도크에 등록된 Keka 아이콘으로 드래그 앤 드롭만 해도 바로 압축을 풀거나 압축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keka 다운로드

Keka 앱스토어

맥북에서 무료라고 해서 앱스토어에서 찾아보니 유료네요. 그런데, 앱스토어에 등록된 버전은 기부버전이고 keka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능합니다.

Keka 다운로드

Keka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운영체제를 사용하다보면 압축 프로그램은 기본으로 필요하게 마련입니다.

압축포맷

압축하기 가능 포맷과 압축풀기 가능 포맷은 위와 같습니다. Zip, 7z, RA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압축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어차피 대부분 zip 또는 7z 정도만 사용하니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 압축하기 : 7z, zip, tar, gzip, bzip2, xz, lzip, dmg, sio
  • 압축풀기 : 7z, zip, zipx, rar, tar, gzip, bzip2, xz, lzip, dmg, sio, lzma, exe, cab, wim, pax, jar, war, ipa, apk, appx, xip, cpgz, cipo

맥북 압축풀기

맥북 압축 풀기 방법은 압축된 파일을 선택해서 Finder - 서비스 - Keka로 압축풀기를 선택하시면,

압축풀기 경로

압축파일을 어디에 풀지 선택하라고 뜹니다. 압축을 풀 경로를 선택하고 압축 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맥북 압축

저는 그냥 같은 폴더에 압축을 풀었습니다. 다행히 문제없이 잘 풀리네요.

반대로, 압축하기의 경우에는 Finder - 서비스 - Keka로 압축하기를 선택하시거나, 압축하려고 하는 파일 및 폴더를 Dock 아이콘에 등록된 Keka에 끌어와서 압축하기를 하셔도 됩니다.

맥OS 압축 프로그램

만약 분할압축이 필요하시다면, 따로 Keka를 실행시켜서 압축형식 및 분할압축 용량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