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 OS

맥북에 갤럭시 연결하기 (삼성덱스 MacOS)

반응형

맥북 및 아이맥 갤럭시 연결하기

맥북 또는 아이맥 사용자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파일을 주고 받는데 있어서 아이폰 보다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맥북에 갤럭시 연결하기를 위해서 이제는 삼성덱스 PC버전 덕분에 그나마 조금 수월해졌습니다.

사진 또는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이렇게 C to C 케이블로 맥북에 갤럭시를 연결했는데 윈도우와는 다르게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당황스러우셨을 겁니다.

삼성덱스 맥os

이전까지 맥북 갤럭시 연결을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Android file transfer 기능을 사용했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삼성덱스 PC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삼성덱스 PC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MAC OS 버전 삼성덱스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삼성덱스 MAC OS

삼성덱스는 본래 모니터나 TV같은 큰 디스플레이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요. 삼성덱스 pc버전을 사용하면 C to C 또는 C to A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사진 및 파일 전송도 가능하구요.

Install Samsung DeX.pkg

설치파일을 실행해서Install Samsung DeX.pkg를 클릭하세요.

연결해제

그랬더니, 삼성덱스 설치를 하러면 휴대전화 연결을 해제하라고 나오네요. 설치하는 동안은 케이블을 분리해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삼성덱스 설치하기

그 뒤부터는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보안 환경설정 열기

그런데, 설치를 진행하다보면 시스템 확장 프로그램 차단됨이라 뜨네요. 이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러면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환경설정을 열어야 됩니다. 보안 환경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손쉬운 사용

여기서 손쉬운 사용Samsung DeX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변경하려면 왼쪽 밑에 있는 자물쇠부터 클릭하시는거 잊지마시구요.

Enable

만약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삼성덱스를 실행할 때마다 실행 경고가 뜨게 되므로 귀찮더라도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동

삼성덱스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맥을 재시동 해줍니다.

Android File Transfer

그리고 맥에서 삼성덱스 앱이 설치 되어있을 때는 Android File Transfer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둘중에 하나만 설치하라는 뜻이네요.

맥용 삼성덱스

이제 처음 맥북에 갤럭시를 연결한 뒤, 맥북에서 삼성덱스를 실행하세요. 그러면 삼성덱스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고 휴대전화에서 지금 시작버튼을 누르라고 나와있습니다.

덱스로 화면 전송

폰을 확인해보니 삼성덱스로 화면전송이 뜨는군요. 지금부터는 윈도우에서 삼성덱스를 실행할 때와 똑같습니다. 지금 시작을 터치하세요.

맥북 갤럭시 사진

갤럭시 잠금이 해제되면, 맥에서도 삼성덱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이 상태에서 사진이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맥북 갤럭시 전송

갤러리를 실행해서 맥북 바탕화면 및 폴더에 사진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쉽게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일을 보내야된다면 내파일을 실행해서 하면되겠죠?;

맥북에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처럼 케이블만 연결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맥용 삼성덱스를 설치하면 더 쉽게 파일 및 사진을 전송할 수 있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