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브라우저 비밀모드 사용하기

반응형

삼성 브라우저 비밀모드 (시크릿모드)

사용자들은 인터넷 사용 기록이 잘못된 손에 들어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시크릿 브라우징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브라우저에서도 크롬 시크릿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명칭이 비밀모드 라고 되어 있어서 삼성 브라우저 시크릿모드를 찾는 분들도 헷깔릴 수 있습니다. 즉, 삼성 브라우저에서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려면 비밀모드를 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 보다는,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삼성패스와 연계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시크릿모드와는 다르게 비밀모드에 진입할 때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삼성 브라우저 비밀모드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밀모드

삼성 브라우저 비밀모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이라면 이미 기본으로 Samsung Internet 앱이 설치되어 있을테니, 별도로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삭제하신 분들이라면 갤럭시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를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앱

참고로,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에서 비밀모드를 사용중일 때는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삼성 브라우저 비밀모드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에 흔적을 남기지 않고 비공개로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비밀모드로 북마크하거나 저장된 모든 웹 페이지는 비밀모드가 활성화 된 경우에만 표시되며, 검색내역, 쿠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비밀모드를 종료하는 즉시 삭제됩니다.

새탭

삼성 브라우저 비밀모드 켜기는 일단 실행해서 하단에 있는 숫자1 아이콘을 터치해서 새탭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탭이 뜨면 하단에 있는 비밀 모드 켜기를 선택해주세요.

비밀 모드 설정

비밀모드를 처음 실행시켰다면, 아무도 알 수 없게 인터넷을 검색해보세요. 열려있는 탭과 북마크는 저장되지만 방문기록과 쿠키는 저장되지 않는다고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엣지 InPrivate 모드와 같은 것입니다.

스마트 추척방지 및 사이트에서 추적하지 못하도록 요청 2가지만 활성화하고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비밀모드 잠금을 해둘 경우 비밀모드에 진입할 때 암호를 입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모드 설정을 잘못하셨거나 다시 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고급에 있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 들어가주세요.

비밀 모드 설정

그리고 맨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비밀 모드 설정이 있습니다.

비밀모드 비밀번호 사용

그러면 비밀 모드 설정을 다시 할 수 있는데요. 비밀모드의 보안유지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숫자+문자 조합으로 사용해야되는데요. 지문으로도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본인인증

비밀모드에 비밀번호 설정에서 지문까지 등록해두면, 이렇게 비밀모드 켜기를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 및 지문인증이 뜨게 됩니다. 크롬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비밀 모드 켜기 메뉴 등록

그런데 매번 이렇게 새탭을 누르고 들어가기 불편하죠? 이번에는 비밀 모드 켜기를 더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다시 삼성 브라우저을 실행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화면표시를 선택한 뒤, 메뉴 위치 설정에 들어가보세요.

비밀모드 켜기 등록

그러면 메뉴 위치 설정이 가능한데요. 상단에 보면 비밀 모드 켜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하단에 있는 메뉴에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해서 넣으세요.

비밀모드 꺼내기

그랬더니 삼성 브라우저에서 메뉴를 누르면 비밀모드 켜기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탭을 열어서 비밀모드에 들어가는 것보다 훨씬 간편해집니다.

인터넷에서 실제로 익명으로 처리되는 것은 없지만 친구나 가족에게 휴대폰을 넘겨줄 때마다 기록을 지우고 브라우저 앱을 종료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없이 탐색 패턴과 비공개 검색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밀 모드 끄기

비밀모드 끄기

마지막으로 비밀 모드 끄기 방법은 비밀모드에 진입한 상태에서 새탭을 연다음에 탭이 뜨면 왼쪽 하단에 비밀 모드 끄기를 선택해서 일반모드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메뉴에 비밀모드를 꺼내놓으셨다면 메뉴를 열어서 비밀 모드 끄기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