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뒤로가기 버튼 순서변경 방법

반응형

최근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을 더 넓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하단에 고정된 네비게이션 바를 숨기고 제스쳐가 설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 뒤로가기 버튼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제스쳐는 어려울 수 있죠.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은 뒤로가기 버튼 순서변경 및 굿락의 NavStar를 통해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 뒤로가기 버튼 위치변경 및 굿락을 통해 네비게이션바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알아볼게요.

갤럭시 뒤로가기 버튼

요즘 매장에 가봐도 네비게이션바가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만약 네비게이션바가 숨겨져있다면 숨김해제부터 하는 것이 좋겠군요. 포스팅에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취소 방법부터 언급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뒤로가기 버튼 순서

갤럭시 하단 조작부

갤럭시의 뒤로가기 버튼은 기본적으로 맨 오른쪽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비게이션바에는 최근앱 목록 보기, 홈으로 가기, 뒤로가기 이렇게 3가지 기능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바

설정에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홈, 뒤로가기, 최근 앱 버튼을 관리하기 위해 중간쯤으로 스크롤해서 내비게이션 바 설정에 들어가봅니다.

버튼 순서

여기서 내비게이션 버튼 및 화면 제스처 두가지 중에 무엇을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는데요. 제스처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내비게이션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예전처럼 뒤로가기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근앱 - 홈 - 뒤로가기
  • 뒤로가기 - 홈 - 최근앱

추가로 버튼 순서를 보면 기본순서가 최근앱 - 홈 - 뒤로가기 인데요. 뒤로가기 - 홈 - 최근앱 순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뒤로가기 버튼 위치변경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익숙했다면 버튼 위치 변경이 유용할 거라 생각되네요.

굿락 NavStar

굿락

추가로 굿락 NavStar 앱을 활용해서 내비게이션바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굿락 및 NavStar를 설치해주세요.

Navstar 사용중

이제 NavStar를 실행해봅니다. 기본값은 사용안함으로 되어있을텐데요. 사용 중으로 활성화 시킨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 네비게이션바 아이콘이 즉시 변경됩니다.

그리고 아래 고급 옵션을 살펴보면 네비게이션 바 고정 버튼을 왼쪽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만들기

또한, 새로만들를 통해서 네비게이션바 배경색상, 버튼 배치,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배경색상은 네비게이션바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버튼 배치는 버튼의 오른쪽 정렬, 왼쪽 정렬, 버튼 추가를 가능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콘에는 투명도 및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이 가능하므로 원하는데로 설정하면 될 것 같네요.

[모바일] -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