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마이필터 사용법

반응형

사진으로 필터 만들기

갤럭시S20에서 제공하는 기능인 마이필터 기능을 ONE UI 2.1 업데이트가 된 기종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앱에는 기본적으로 필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다지 활용할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더 나아가 내 사진으로 필터 만들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필터와는 다르게, 갤럭시 마이필터는 원하는 감성 사진으로 나만의 필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필터를 지원하는 카메라 앱을 사용해야 그 색감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인스타에서 내가 원했던 색감의 감성 사진을 발견했다면, 그 사진을 기반으로 나만의 필터를 제작할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사진은 무슨 필터를 사용했으며, 어떻게 보정했을까 고민할 필요 없이, 그 느낌을 내고 싶은 사진들을 다운받아두면 됩니다.

갤럭시 마이필터

마이필터는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미리 추출하고 싶은 이미지를 미리 폰에 다운로드 해두는 것이 것이 필수입니다.

보정

갤럭시 마이필터 사용법은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요술봉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내 사진으로 필터 만들기

그러면 상단에 필터, 마이 필터, 뷰티 3개중에서 하나의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마이 필터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내 사진으로 필터 만들기가 뜨고, 샘플 사진 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샘플사진은 쓸만한 것이 없으므로, 아무 사진이나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합니다.

마이필터1

그러면 왼쪽 하단에 샘플 사진이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필터 저장을 선택해서 마이필터를 하나 만듭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사진으로 필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원본 왼쪽에 +필터 아이콘을 누르면 내사진으로 나만의 필터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필터저장

그러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필터로 저장할 사진을 선택한 뒤, 필터 저장을 터치하면 마이필터에서 이 사진의 색감을 필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강도10

이렇게 다른 색감의 사진들을 미리 폰에 다운받아놓고 마이필터에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필터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강도는 10으로 해야 제대로 적용이 되네요.

필터 편집

마지막으로 마이 필터 순서 및 삭제는 필터 하나를 꾹~ 터치하게 되면 필터 순서 이동 및 삭제가 가능해집니다. 단점으로는 후보정에서 사용할 수 없더군요.

마이필터를 사용해보니 완전히 똑같이는 아니고 얼추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잘찍는 분들 것을 많이 구해두면 되겠죠? 이제 잘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앱들은 정리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