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샤오미 미박스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

반응형

저번 포스팅은 샤오미 미박스의 연결 설정 후 가장 처음 할 것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라고 소개했다. 그 다음은 샤오미 미박스에 한글 키보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여기까지 해야 미박스를 활용할 준비가 끝나는 것이다.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는 것은 원활한 검색 환경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왜냐하면 음성검색이라고 만능은 아니기 때문이다.

미박스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

1. 구글 한글 키보드 설치

미박스 구글플레이스토어

미박스 Mibox3 글로벌판 한글키보드 설치 방법은 동봉된 리모컨을 조작하여 샤오미 미박스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한다.

미박스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온 화면이다. 한글 키보드 앱을 받기 위해서 리모컨을 사용하여 홈 메뉴에서 위로 버튼을 한번 눌러서 검색 아이콘을 선택한다. 

한글 키보드 검색

미박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기본으로 음성 검색이 되는데 음성 검색의 정확도를 확인해볼겸 '키보드'라고 말해본다. 그럼 키보드 앱들이 뜨는데 Google 한국어 입력기가 가장 처음에 뜨게 될 것이다. 리모컨을 사용하여 구글 한국어 입력기를 설치한다.

2. 미박스 기본 키보드 변경

미박스 설정

키보드 설치 후에 해야되는 작업은 한글 키보드앱을 설치하였으니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 미박스 홈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 설정을 선택한다.

미박스 키보드 설정

리모컨을 조작하여 중간에 보면  환경설정 탭에 키보드를 선택한다.

미박스 현재 키보드

현재 키보드에 Leanback 키보드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다. 이 키보드가 기본 영문 키보드인데 현재 키보드를 선택해본다.

미박스 구글 한국어 입력기 변경

현재 미박스에 설치된 키보드 앱의 목록들이 나오는데 맨밑으로 내리면 아까전에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Google 한국어 입력기가 있으니 선택한다.

미박스 구글 한국어 입력기 변경

현재 키보드가 Google 한국어 입력기로 바뀌었으면 미박스에서 구글 한국어 입력기 사용을 위한 설정이 완료 된 것이다.

미박스 구글 한국어 키보드

검색해보면 이렇게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 된다. 리모컨을 사용하여 글자를 하나씩 눌러서 검색을 해야되는데 사실 리모컨으로 입력하는 것 보다 음성검색이 훨씬 수월하다.

여기까지만 하면 샤오미 미박스를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용으로 사용해도 되고, 구글 플레이 무비 라이브러리에 구입해놓은 영화가 있다면 그것을 시청해도 되고, 유튜브를 보아도 된다.

필자는 오픈소스 미디어센터 소프트웨어 Kodi를 설치해서 미박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제 미박스에 Kodi를 설치하여 스트리밍 장치로 본격적으로 활용해겠다.

2017/04/16 - [IT 매뉴얼/안드로이드 TV] - 샤오미 미박스 Mibox에 Kodi 설치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