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리뷰 단점은?

반응형

이번에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하게되면서 Razer 게이밍 장비에도 관심을 가지게되었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는 FPS 스타일로 디자인된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 제품군입니다. 디자인은 로지텍 G502 제품과 많이 닮았습니다.

레이저 무선 마우스 제품군은 데스에더v2 pro,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바이퍼 얼티메이트 3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성능은 비슷하기 때문에 디자인과 자신의 손에 맞는 그립감,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면 가장 문제가되는 것은 배터리입니다. LED를 켜고 사용한다면 체감상 3일은 못버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은 다른 제조사의 무슨 게이밍 마우스도 대부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충전독이 있는 레이저 무선 마우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Razer가 아무리 다른 제조사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제작한다고는 하지만, 레이저 바실리크스 얼티메이트의 비싼 가격때문에 돈값을 하는 제품인지를 의심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레이저 바실리스크 시리즈는 레이저 데스에더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입니다. 맨 위에는 일반적인 두개의 기본 클리커, 클릭되는 스크롤 휠, 두 개의 해상도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두 개의 바로가기 버튼과 분리 가능한 스나이퍼 패들이 있습니다.

마우스 바닥에는 Razer 소프트웨어인 Synapse를 사용하지 않고도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의 5가지 온보드 프로필을 전환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바실리스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아래쪽에 있는 다이얼을 사용하면 스크롤 휠 감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은 일반적인 휠 다운 클릭 외에도 스크롤 휠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틸트 기능은 일상적인 사용과 게임 모두 잘 작동합니다.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보는 동안 휠을 굴리지 않고 페이지를 위 아래로 스크롤 하기 위해 휠을 기울이면 됩니다. (왼쪽 위로, 오른쪽 아래로)

왼쪽 앞부분에 있는 분리형 패들은 고무파킹을 제거하고, 패들을 부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패들이 약간 짧아서 엄지손가락을 약간 앞으로 더 내밀어야 손가락에 닿입니다. 패들이 실수로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짧게 제작한 것 같지만, 패들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약간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몇가지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클릭패널은 Razer의 새로운 광학 마우스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이 스위치는 올해 초 e스포츠의 중심이었던 Razer Viper에 도입되었던 것입니다. 체감상 그 차이를 인지하기는 어렵지만 패널이 빠르고 좋은 클릭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바이퍼 얼티메이트와 마찬가지로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는 마우스 충전 도크를 통해서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충전독은 별도로 구매가능하지만 얼티메이트에는 기본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스 아래 LED는 레이저 크로마 조명 소프트웨어로 밝기 및 스타일 조정이 가능하며, 남은 배터리 전력 수준을 보여주는 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AZER는 마우스를 최대 100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LED를 켜고 사용하면 3~4일 정도 마다 재충전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마우스를 잠시 사용하지 않을 때 충전독에 마우스를 올려두고 충전함으로써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다른 무선 마우스처럼 케이블을 연결하고 분리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지만, 충전도크가 묘한 각도로 설게되어 마우스를 올릴 때 자석처럼 착~ 달라붙는 것이 아니었고, 정확하게 올려야 되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모든 Razer 마우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는 전용 소프트웨어 레이저스냅스를 통해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버튼 매핑, 맞춤형 조명을 위해 레이저 크로마를 지원합니다.

기본 프로필을 포함하여 최대 5개의 프로필을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추가 게임 별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특정 게임 및 앱에 연결하거나 다른 온보드 프로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Razer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마우스입니다. 그립감이 2% 부족하다 싶으면 이렇게 별도로 그립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게이밍 장비는 제조사 하나를 정해서 세트로 환경을 갖추는 것이 베스트니까 어떤 제조사를 선택할지부터 고민을 해야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바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도크가 포함된 가격이라고 해도, 매번 할인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체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는 비슷한 디자인의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s 가 있습니다. 아니면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레이저 데스에더 시리즈의 무선 버전 데스에더 v2 Pro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