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Krypton 메인메뉴 항목 편집 방법

반응형

Kodi 최신 버전 기준 메인 메뉴 항목은 영화, TV쇼, 음악, 뮤직비디오, TV, 라디오, 애드온, 사진, 비디오, 즐겨찾기, 날씨가 기본항목이다. 

이 11가지의 메인 메뉴 항목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메뉴만 꺼내서 사용할 사용자가 보면 유용할 포스팅이다. 

Kodi 최신 버전의 스킨이 익숙하지 않아서 변경하는 방법을 모를 수가 있기 때문에 메인 메뉴 항목들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Kodi 메인 메뉴 항목 편집

Kodi Krypton 메인 메뉴

Kodi를 실행하자마자 뜨는 이 메인화면에서 왼쪽에 나열 된 영화, TV 쇼 음악 등등 이 목록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만 활성화해서 사용할 수 있다.

Kodi Krypton 메인 메뉴

특히 '이 메인 메뉴 항목 삭제'는 있는데 메뉴를 삭제하고 나면 다시 추가하는 방법이 문제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다.

Q1 : 실수로 Kodi 메인 메뉴 항목을 지웠습니다. 어떻게 다시 활성화시키나요?

A : 스킨설정에서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한다.

Kodi 메인 메뉴 변경 방법

Kodi 설정
설정 - 스킨 설정

Kodi 설정에서 스킨 설정을 선택한다.

Kodi 스킨 설정
스킨 설정 - 메인 메뉴 항목

스킨 설정에서 메인 메뉴 항목 탭에 들어가면 메인 메뉴 항목들을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다.

Kodi 메인 메뉴 항목 편집
활성 / 비활성

그럼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비활성화 해보겠다. 필자는 음악, 뮤직비디오, 사진을 비활성화 해보겠다.

Kodi 메인 메뉴 항목 편집

메인 화면에 가서 확인을 해보니 비활성화 한 메뉴들이 메인화면에 뜨지 않는다. 메인 메뉴 항목들을 다시 추가 하고 싶으면 스킨 설정에서 다시 활성화 하면 된다.

Kodi의 모든 메뉴를 다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메인 메뉴 항목 편집은 Kodi 관련 설정들을 모두 완료한 사용자가 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