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사일런트 모드로 시작하지 않아도, 층간소음 걱정 때문에 사일런트 모드 변경해서 링피트를 하고싶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쳐 닌텐도 게임은 어드벤쳐 모드에서 제자리 뛰기로 조깅을 하는 구간이 많고, 종종 무릎을 높게 들고 뛰어야되는 경우가 많아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사일런트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일런트모드에서는 발을 높게 띄우지않고 가벼운 스쿼트 자세로 전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소가 필요한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일반모드로 할 필요없이 스쿼트로 대체하여 층간소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꼭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필수로 구비해야될 것 같습니다.
링피트 사일런트 모드
저도 처음에 일반모드로 시작했다가 어떻게 바꾸는지 못찾겠더군요. 그래서 겸사겸사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쳐 리뷰를 준비하다가 층간소음 방지를 위해 사일런트 모드로 바꾸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링피트를 실행시켜 조이콘을 링콘에 체결합니다. 링콘을 조여서 스타트를 하면 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링피트는 어드벤쳐 모험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어드벤쳐, 간단한 퀵 플레이, 서킷 트레이닝 처럼 여러운동을 모아둔 커스텀, 링콘을 통한 멀티모드, 리듬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으로 진입이 안되기 때문에 다들 헷깔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 어드벤쳐 모드에 들어가서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워밍업 스트레칭이 시작되는데 설정만 바꿀분들은 생략해도 됩니다.
맵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 링콘에 부착되어 있는 조이콘 B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해당 프로필의 활동 시간과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설정까지 내려보면 링콘 힘 설정과 링의 보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운동모드가 있는데 일반모드 및 사일런트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사일런트 모드로 변경하기를 선택하고 레그 스트랩 재설정을 마치면, 이 프로필은 사일런트 모드로 링피트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어디서 설정하는지 못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