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내가 좋아요 누른거 어디서?

반응형

인스타 내가 좋아요 누른 다른사람 사진과 동영상 목록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인스타그램에서 다른사람 사진에 하트를 누르게 되면 그 피드를 볼 수 있는 다른사람이 내가 좋아요를 눌렀다는 것이 사진 아래에 뜹니다. 그렇다면 내가 누른 것들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정말로 내가 마음에드는 피드에 누른 경우가 있지만,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내가 좋아요를 받기 위해 모르는 사람의 게시물에도 누르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도 관심 사진 기반으로 피드에 최신 사진이 뜨기 때문에 좋아요 기록을 정리해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눌렀던 목록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포스팅을 통해서 차근차근 따라해봅시다.

인스타 내가 좋아요 기록

하트 눌렀던 것을 모아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그 목록은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따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뒤져가면서 사진 밑에 하트가 눌러져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켜서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제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회원님이 좋아하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시간이 꽤 지난 것들은 아래로 스크롤 해서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서 더 이전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좋아요를 취소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서 하트 눌러둔 것을 취소하면 됩니다. 취소한다고 알림은 상대방에게 가지 않으니까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UI나 메뉴위치를 변경해서 헷깔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내가 이런걸 눌렀나 싶을 정도로 많은 피드가 있었네요. 이것들을 정리하면 홈화면에서 새롭게 뜨는 사진은 지금과 다를 것입니다.

단, 전제 취소 기능은 없기 때문에 하나하나 선택해서 취소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